세계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며, 나라간 민족간의 문화적 이질감을 탈피할 수 있었다.
3) 전통 리듬 : 우리에게는 전 세계적으로 그 독창성을 인정받는 농악(사물놀이)의 훌륭한 리듬이 있다. 이는 세계시장으로 다가갈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한국전통 리듬을 현대적
‘관광객 모시기’ 난타, 점프 빼고 대부분 헐값 할인ㆍ일부 60~70%까지, ‘덤핑’…조직적 홍보체계 절실”<2008년 10월 경향신문 기사>
난타 초연 이후 10년 동안 (주)PMC를 성장시킨 원동력이었으나 이러한 난타조차 최근엔 위상에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임.
공연부문 이외 사업부의 저조한 실적
문화산업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문화 강국(C-Korea)2010 전략”을 보더라도, 세계문화산업 5대 강국 실현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국제 수준의 문화산업 시장 육성’, ‘문화산업 유통 구조의 혁신’, ‘저작권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 ‘한류 세계화를 통한 국가 브랜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은 불과 0.3%(3억 달러) 밖에 안돼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한국의 b-boy 공연만도 4개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SJ b-boy의 ‘b-boy를 사랑한 발레리나’. 액트원의 ‘마리오네트’ 외에도 ‘난타’의 PMC와 ‘점프’의 기획자들도 b-boy 퍼포먼스를 준비해 내년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그러나 올해 ‘묘성’에 대한 반응으로 볼 때 철저한 준비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