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잡은 서술구조는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교차와 긴장 속에 짜여져 있다. 그 속의 공통적인 줄기는 글쓰기에 관한 자의식이다. 글쓰기에 대한 성찰은 단순한 사변적 차원을 훨씬 뛰어 넘는다. 아픔의 크기만큼이나 내면적 성찰이 깊었음이다. 좀처럼 화해할 수 없는 깊은 상처를 주었던 세월, 서
암시한다.
카메라를 바라보는 그녀의 모습과 바이올렛 모습을 그는 사진에 담음
‘그녀가 바이올렛 화분 중에서 꽃이 서너 개 핀 화분을 구석에서 끌어와 그 앞에 내려놓았을 때 그는 인상을 썼다’, ‘이 꽃이 뭐가 예쁘다는 것이지? 이런 순 엉터리’
그는 순수한 사랑을 의미하는 바이올
Ⅰ. 서론 - 소통의 한계와 욕망의 좌절로부터
소통 [疏通] [명사] 1 막히지 아니하고 잘 통함. 2 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음.
우리 주변에서 소통이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막히지 아니하고 잘 통하는 것? 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는 것? 물론 모두 맞는 말이지만, 보다 궁극적으로 소통이란
그녀의 무의식의 경쟁자인 어머니였죠. 분노한 여아는 아버지로부터 돌아서며, 그녀의 리비도를 다른 대상에게로 돌립니다. 여아는 아이를 갖고 싶다는 소망, 남자에 대한사랑 같은 일반적인 여자로서의 역할을 거부하고, 자신이 남자가 되어 사랑의 대상으로 아버지같이 어머니를 택하게 됩니다. 이
여자들에게 느껴보지 못한 감정들을 준영에게 느끼게 되면서 문기는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사랑을 준영에게 느끼고, 준영은 전 남자친구와 헤어졌던 아픔과 갑자기 자살하게 된 자신의 하나밖에 없는 형에 대한 죽음의 슬픔을 문기로 위로 받게 된다. 형은 세상에서 소외 받는 자신을 유일하게 이
대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왕은 고려의 왕위를 이을 원자를 얻기 위해 홍림에게 왕후(송지효)와의 대리합궁을 명한다. 합궁이후 홍림의 마음은 걷잡을 수 없이 흔들리고 누구도 끼어들 수 없었던 왕과 홍림 사이에도 균열이 생긴다. 그리고 반역의 음모가 밝혀지면서 왕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결국 홍림
그녀와 함께 하고자 한다.
채옥도 처음에는 다모로서 황보윤을 돕는 마음으로 장성백 일당에 합류했으나 그들이 선량한 백성들이고 장성백 또한 멋있고 다정다감한 사람임을 알게 되면서 장성백을 좋아하게 된다. 하지만 그 감정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여 사랑을 인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결국 자신
사랑임을 표현했으며, 1999년 <슬픈 유혹>에서는 이별이라는 결말을 통해 용인될 수 없는 동성애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고자 했다. 이처럼 동성애는 비극적인 결말을 통해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없다는 사회적 인식을 나타냈으나, 2010년 <인생은 아름다워>의 동성애는 결말의 언약식을 통해서 동성애도
사랑하는 김조년에게 팔려간다.
신영복
윤복의 형으로 재능이 뛰어난 동생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윤복 대신 죄를 뒤집어쓰고 단청실에서 일하며 윤복에게 안료를 준다.
‘자는 입부, 호는 혜원, 본관은 고령, 첨사 신한평의 아들, 화원으로 첨사에 이름, 풍속화에 능함’
드라마 ‘대장금’,
여자로서, 스키너는 그녀를 가정적이며, 근검절약하고, 자애로운 여인이라 말하였다. 스키너는 부유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인 가난과 싸우는 치열한 상황은 아니었다. 주위 생활의 어려움과 부담감으로 살아가는 아이들과는 달리 정서적인 생활에 대한 기억들로 가득 차 있었다. 반항하기를 즐기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