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성서적 기초
- 창세기부터 요한 계시록까지 성경전체는 땅 위의 모든 민족을 위한 하나님의 구속계획이 성경의 주제이다. (눅24:44)
- 하나님께서 이미 창세기 이후 땅 위에 사는 인류에게 전도를 위한 목적이 있음을 말씀해주신다. (출19:5-6)
3) 예수님의 전도명령
- 예수는 자신이 전도적 사명
선교 전체적인 흐름과 한국선교 안에서의 성결교회선교를 주목하여 보고자 한다.
*한국 교회와 선교(169)
- 한국 선교는 커다란 핍박과 함께 시작되지만 근대화의 기초를 이루는 것과 국가적 발전을 이루어 가는데 기독교(개신교)는 큰 역사적 공헌을 했다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한
선교에 대한 지배적 이해는, 선교가 전도에 일치하는 개념으로 수용되는 것이다. 심지어 극단적인 이원적 신앙관은 영적인 교회가 세상에 대해 사회활동을 취하는 것이 비본질적인 것으로 판단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은 선교에 대한 제한된 이해에 불과하며, 성서는 교회가 사회를 섬기는 사명에 대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교 별 사회복지활동, 즉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여러 통계자료를 보면, 타 종교나 일반 민간단체들의 활동과 비교할 때 기독교가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 특히 기독교윤리실천
교회라는 신비가 존재한다.
교회가 교회의 임무를 잘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요즈음 교회예배를 드린 후에 2차 모임을 어디에서 갖고 있는가? 술집, 디스코택 등
선교를 하게된 동기는 나를 구속하여 주신 주님에 대한 사랑과 순종에서 나오는 것으로 이 전도의 사명에서 제외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
큰 차이 없이 사용되어 온 기독교학교의 개념과는 구별되는 모든 학교교육의 내용과 행정, 활동이 기독교적으로 이루어지는 학교의 개념으로서 ‘기독교학교’라는 용어를 사용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기독교계학교는 기독교 정신의 건학이념을 갖고 있고, 교회나 기독교인에 의해 세워졌으
교회는 존재한다.
교회의 다섯 가지 사명에 대한 교회의 활동은 사도행전에서 발견된다. 최초의 기독교 공동체에 대해 상세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그것들은 교회사역의 전형적인 활동들이 되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는 케리그마(kerygma), 가르치는 활동인 디다케(didache), 함
기독교신앙과 가르침을 중시하면서도 전도나 선교를 강조하고 신자와 사회적 책임을 경시하지 않는 신앙체계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성경의 권위와 하나님의 주관 문화적 사명을 인정하는 입장이다.
개혁주의적인 신앙과 신학이 그 기초가 되어 있다. 그는 성경의 영감과 권위를 믿고 있으며 그의
선교
현재 우리들이 알고 있기로는 북한교회는 그 규모에서 남한교회에 비해 매우 작다. 예배당을 가진 교회는 봉수교회, 칠골교회 2개이며, 가정교회는 약 500여개, 교인 수는 약 1만명 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그래서 남한교회들은 북한선교라 하면 북한에 교회를 세우고 전도하는 일을 우선 생각한
교회전도자들이 전도관에서 말씀을 가르치며, 거리로 나가 복음을 선포하며, 병든 자에게 신유의 은사를 외치며, 영혼과 육신을 구원하는 천국복음을 전하게 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성결교회는 공식적으로 채택된 도식적 선교정책은 없었고, 다만 소위 비도식적인 선교정책을 통해 선교활동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