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of Troy
ⅰ. 트로이전쟁이란?
-호메로스가 쓴 시에 전하는 고대 그리스와 트로이 사이의 전설적인 전쟁. 트로이의 왕자가 스파르타의 왕비를 유괴하여 전쟁이 일어났는데, 그리스군이 10년 동안 싸운 끝에 트로이를 점령하였다고 한다.
ⅱ. 당시 그리스 국가와 트로이의 상황
-그리스 연합 : 당
문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호메로스 이외에도 그 당시 민중들이 즐겨 읽었던 헤시오도스(Hesiodos)의 『노동과 일상』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단편들이 있으나 역시 트로이전쟁에 관한 단편적인 것들이다.
2. 서정시
서정시를 서양어로 리릭(Lyric)이라고 하는 이유는 그리스 시
트로이아가 정복될 무렵 망명한 트로이아인들도 적지 않았는데 아이네이아스가 대표적인 예였다. 이 이야기는 발굴 이전까지 신화로만 여겨졌으나, 1871년 독일의 고고학자 하인리히 슐리만이 트로이아의 발굴에 성공하면서 실제 있었던 전쟁임이 밝혀졌다.
헤라클레스(그리스어: ?ρακλη?)는 그리스
독일의 7,80년대는 프랑스에 비해 아직도 봉건적인 전통이 뿌리 깊이 박혀 있었다. 따라서 독일의 실증주의나 자연주의가 프랑스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것이다. 자연주의는, 독일에서는 비스마르크의 천재에 의하여 정치에서는 승리를 거두었는데 프랑스에서는 발자크와 졸라에 의해서 문학에서
문학에 대한 저서를 계속 펴냈다. 그는 이 저서를 통해서 자아를 세계 창조의 원리로 간주하고 창조적인 정신의 절대적 자유를 표방하고 있다. 피히테는 자아(Das Ich)를 모든 존재의 결정 요인으로 생각하여 자아에 의하여 존재하게 되는 것을 비아(Nicht Ich)로 분류하여 자아와 비아의 관계를 주체와 객체
차이
-민속음악
민중들 사이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 구전되어 내려오던 것
-국민주의 음악
국민의 영혼을 담아 구체화하거나 민속적 소재를 이용해 음악작품을 창작하려 노력한 것임
국민주의 작곡가들은 자기민족이나 국가의 전설, 전통 문학작품, 역사, 자연, 민속등에서 작품의 소재를 구함
러시아어로 씌어진 문학작품.
1 개관
러시아 문학의 적용범위는 시대에 따라 다르다. 기록문학이 생겨난 11~16세기는 류리크 왕조가 지배하는 동슬라브족의 동맹체인 키예프 루시의 문학을 가리키며, 16~20세기초는 통일 러시아 문학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것은 러시아 중심부 문학이지 전체를 포함
독일의 경우는 예외다. 빈을 중심으로 했던 고전주의 초기 음악의 경우 음악가는 중산층이었으나, 귀족과 교회의 취향을 반영하였다. 예술 창조에 있어 이상주의적 요소를 중시했다.
2.1 고전주의 문학과 대표작
고전주의 문학의 특징은 문학은 즐거움을 주면서도 동시에 교훈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
Ⅰ. 개요
19세기 독일 역사는 여러 측면에서 변화와 이행의 단계였다고 볼 수 있다. 우선 경제적으로 봉건주의적 생산 관계의 잔재를 서서히 걷어내면서 점차 자본주의적 생산 구조와 양식이 들어서고 19세기말에는 자본주의적 경제 질서가 정립되었다. 그러나 정치적으로 혹은 사회적으로는 이러한
Ⅰ. 독일문학의 배경
체계이론적 문예학의 입장에서 문학의 특성과 존재방식을 설명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학을 준거이론으로 삼는 대신 예술과 문학도-예술, 문학 외의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사회적 영역으로 간주하는 사회이론의 필요성이 강조된다. 체계이론의 시각에서 보자면 문학이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