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

 1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
 2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2
 3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3
 4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4
 5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5
 6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6
 7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7
 8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8
 9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9
 10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0
 11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1
 12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2
 13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3
 14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4
 15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5
 16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6
 17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7
 18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8
 19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19
 20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자연주의,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알렉트라,수달피,민중무대,그리고 피파는 춤춘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작품
1. 해뜨기 전 Vorsonnenaufgang, 1889
2. 직조공 Die Weber, 1892
3. 한넬레의 승천 Hanneles Himmelfahrt, 1893

Ⅲ.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과 자연주의

Ⅳ.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아트리덴
1. 하우프트만의
2. 의 문학적 성립

Ⅴ.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알렉트라

Ⅵ.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수달피

Ⅶ.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민중무대
1. 제 1막 : 직조공 바우메르트 / 독일 대기업 노동자 바우메르트
2. 제 2막 : 수동 베틀 / 기계 방직기
3. 제 3막 : 대장장이 비티히 - 독일 금속노조 간부 비티히
4. 제 4막(1) : 드라이씨거 저택 / 제 3 세계의 변혁운동
5. 제 4막(2) : 힐제의 무저항주의 / 노동자들의 분열과 현재의 사회적 환경

Ⅷ.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의 그리고 피파는 춤춘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독일은 1870년의 독불 전쟁에 크게 이기고 비스마르크 수상에 의하여 1871년 독일이 통일을 하자 공업국가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에 빈부의 차가 심하게 되어 이른바 노동자 계급이 발생하여 계급 투쟁이라는 간판을 걸고 사회주의 운동이 일어난 것이다. 그러나 독일의 7,80년대는 프랑스에 비해 아직도 봉건적인 전통이 뿌리 깊이 박혀 있었다. 따라서 독일의 실증주의나 자연주의가 프랑스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것이다. 자연주의는, 독일에서는 비스마르크의 천재에 의하여 정치에서는 승리를 거두었는데 프랑스에서는 발자크와 졸라에 의해서 문학에서 승리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비스마르크와 더불어 독일은 오랫동안 염원했던 통일을 이룩했고 급격한 경제적 부흥을 성취하여 낡은 독일을 근대적 공업 국가로 전환시켰으며 이와 더불어 사회계층의 일대 변화가 일어났다. 이런 변화들을 당시 유행하던 고전주의 및 낭만주의 작가들이 구현할 수는 없었다. 독일의 자연주의는 시대적인 관점에서 뿐만이 아니라 인간 존재의 구체적인 현실을 지향했다는 면에서도 사실주의와 연계되어 있다. 자연주기 초기에는 현재의 현실에 연관된 소재와 내용의 혁신에 대한 요구가 지배적이었다. 반면 새로운 양식에 대한 요구는 결여되어 있었다. 1880년대 자연주의 양식의 개발은 오직 개별 작가의 창조 활동을 통해서 서서히 이루어졌다.
참고문헌
◈ 송전·오성균, 통일 독일의 문화적 통합노력과 베를린 민중무대, 독일문학, 2002
◈ 송전, 하우프트만과 브레히트 비교연구, 독일문학 제49집, 1992
◈ 이유영, 독일문예학개론, 삼영사, 1986
◈ 조창섭, 독일 자연주의 문학
◈ 정규화,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 생애와 작품, 범우사, 2002
◈ Bahnwarter Thiel,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