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목
유대인의 전통을 따른 히브리어 성경은 사무엘서를 ‘쇄무엘’(לאוםשׁ)이라 칭했다. 히브리 원전 성경에서는 열왕기와 마찬가지로 사무엘서가 단권으로 취급되었던 것 같다. 이러한 근거에서 B.C.1세기의 요세프스(Josephus)는 구약을 22권으로 계산했다.
그러나 B.C.3세기 경 알렉산드리
들어가기 전에 _ 사진자료들
I. 서론
정치지도자는 정치공동체가 추구하는 공동선의 실현에 있어 방향과 목표, 그리고 공동체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규정하는 중요한 행위자이다. 정치적 리더십 문제는 정치발전이나 국가발전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정치의 질을 좌우한다. 성병욱, 「이승만의 정
인물의 유형을 중심으로 살펴본
<<에덴의 동쪽>>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찌니라.”
- 창세기 4:7 -
<차 례>
Ⅰ. 서 론
Ⅱ. 존 스타인벡의 생애와 작품 세계
1. 존 스타인벡의 생애
2. 존 스타인벡의 작품 세계
1-2. 전기 작품에 나타난 자연주의적 인간관
1-2. 후기 작품에 나타난 인본주의
교육목회의
실천 및 과제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 목회의 정의
가. 교육과 목회
나. 교육목회란?
2. 한국교회 성장에 나타난 문제점
가. 목회 관에 나타난 문제
나. 교회의 본질적 과제 간과
다. 교회의 구조의 문제점
라. 목회방법상에 나타난 문제들
3. 교육을 중심으로 한 목회구조의 전환
4. 교육
사무엘상 8-12장 주석
(The Prelude of The kingdom of Israel)
목차
서론
Ⅰ.이스라엘이 왕을 원하다(8장)
1. 이스라엘이 왕을 요구하다.
(1) 이스라엘이 왕을 요구하는 이유
(2) 왕의 법
2. 고대근동의 왕권사상
(1) 왕의 기원
(2) 신적인 왕권
(3) 왕의 기능
3. 고대근동과 이스라엘의 왕권형성
(1) 고대근동의
4) 특징
두음시( 모두 혹은 줄여 잡아도 첫 넉 장은 두 음시로 돼 있다. 각 장의 각 절이 히브리 알파벳으로 시작된다. 3장은 각 문자로 시작되는 세절이 있다. 5장은 조금 다르게 자유롭게 22절로 짜여 있다. 두음시는 완벽함을 과시하기 위해 쓰인다. 예언자는 백성의 고난이 A부터 Z까지 다시 말해서 모
(2) Freire의 교사론
프레이리는 ‘사회 속에서’ ‘사회와 더불어’ 존재하는 인간을 중심에 두며, 그들의 해방을 꿈꾸는 인간교육론을 펼친 브라질의 교육학자로, 그는 그의 저서 『Teachers as cultural Workers: Letters to those who dare teach』에서 교사의 과업은 진지함과 과학적, 육체적, 정서적, 감성적인 준비
2. 양식비평에 대한 비판들 E. P. Sanders의 책, 192~200쪽.
1) 양식비평이 학계에 한창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던 시기에 소장 학자들은 공관복음서가 민속 문학과 비교될 수 있다는 이론에 반기를 들었다. 복음서 자료가 집단으로 만들어졌고 공동체들에 의해 사용되었다는 견해는 그 공동체들에 속해 있던
2-2 하나님의 부르심과 예레미야의 소명의식 김현모 ⌜예레미야서에 나타난 참예언자와 거짓 예언자의 비교연구⌟, ( 호남신학대학원, 2005) P.13-16
예레미야는 주전 645년, 므낫세의 긴 통치기간이 끝나갈 즈음에 태어났다. 강사문 외, ⌜구약성서개론⌟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00), P.
Ⅰ. 서론
하나님은 가정이라는 제도를 만드셨고 인간은 누구나 가정을 통해서 인격을 형성하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행동양식을 배우게 된다. 하나님은 기독교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기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인간이 행복하고 건전한 삶을 누리려면 무엇보다 가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