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깊게 생각해볼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다. 또한 우리는 주요 등장인물들에 대해 Maslow의 욕구위계론에 기반한 심리학적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우리는 <고양이를 부탁해>, <디 아워스>, <스위밍 풀>, <인재뉴약>, <처녀들의 저녁식사> 이 다섯 편의 영화를 선정했으며 조원들과 함께 감상하고 영화에 대해
영화는 시작된다. 나난은 결혼까지 생각하며 사귀던 남자에게 차이고 회사에서도 좌천된다. 당당하게 사표 쓸 상상은 해보지만, 결국 좌천된 레스토랑에서 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그러던 중 약간 느끼하지만 외모가 준수하고 능력있는 남자, 수헌(김주혁)이 나난을 보고 반해 적극적인 구애를 펼친다.
2-1. 인물 분석: 소통의 단절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이어 ‘소통의 단절’이라는 또 한 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인물 분석을 시도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은 공통적으로 주변과의 소통에 부진하다. 여기서 소통이란 단순한 의사소통을 넘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조에서는 소통
해요. 그에게서 조건이 없는 아가페적 사랑을 느꼈나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상처받은 일이 있었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된 것도 그이고요.
G: 혜주에게 직장에서의 기분이 나빠도 웃어야만 하는 '사회적 인간관계'를 대입시키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인물이 찬용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나쁜 소리를 해도
진정 아이들은 천사라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였다. 이런 영화를 보고도 재미없다고 말한다면. 영화를 좋아한다 말할수 없을 것이다 이번엔 경주가 아니라 '시험'이다. 천국의 아이들2는 일단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내용도 작은 사건, 생각의 변화들을 통해 전개되면서 관객들을 천천
보고 자신이 격은 상황 아래에서 아주 자연스러운 인과관계의 일반적인 연속성을 알아낼 것이라고 한 지성의 소유자는 바로 포 자기 자신을 말하는 것은 아닐까?
포는 절대 그냥 떠오르는 영감에 의해 작품을 쓰는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모든 작품을 이성적으로 치밀하게 인과관계에 맞춰서 구성하
영화 [성공시대]로 비로소 정식 영화데뷔를 하는데 당시 같은 해 데뷔했던 [칠수와 만수]의 박광수, [개그맨]의 이명세와 함께 비평가들로부터 "한국 뉴웨이브의 출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시대]는 출세제일주의자 김판촉이라는 인물을 통해 자본주의의 냉혹한 시장논리를 풍자한 영화로 한국영
영화는 우리에게 강력한 미적 경험, 여러 문화에 대한 관찰력 그리고 새로운 사고방식과의 만남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렇듯 현대사회에서 우리에게 끼치는 영화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 본문에서 우리는 이러한 영화의 역사와 제작과정을 통해서 영화의 본질을 탐구하여 보고, 영화의 산업적, 문화
영화였다. 일전에는 이 작품을 보면 귀여운 돼지의 이미지, 따뜻한 가족애 이미지 등을 떠올렸을 뿐 별다른 감흥은 없었다. 그러나 필자가 이런 생각을 갖고서 다시 이 작품을 감상했을 때는, 이와는 다른 새로운 영화가 펼쳐져 있었다. 작품은 내내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사회를 향해, 정치가 무엇
해 극복하고자 했던 작가이다. 그의 집안은 천석지기로 서울에도 백 칸짜리 집이 있을 만큼 풍족했다. 그러나 일곱 살에 어머니를 여이고, 2년 뒤 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나자 스물 살 연상인 방탕한 형이 가산을 모두 탕진해 버렸다. 그 후 김유정은 가난한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