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경제학자의 살아있는아이디어‘는 나에게 참신한 충격이었다. 어려운 경제학을 도표나 그래프 없이 모두 서술적인 옛날 이야기형식으로 늘어놓은 점, 그 속에서 그의 위트와 재치 그리고 해박한 경제학적 지식을 독자들에게 더 쉽게 알리기 위해 들었던 예들은 전에는 따분하게만 느꼈던 경제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문에 미국의 사회언어학자 브라이트는 사회언어학이란 언어구조의 변이와 사회 구조의 변이의 계통적인 대응 관계를 밝히는 것이라고 하였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경제학이란 폭등하는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살핀다거나 쌈지 돈 모아 투자해 두었던 주가의 반등을 지켜보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의미가 없었다.
우연히 읽게 된 ‘죽은경제학자의 살아있는아이디어’란 책을 통해 지식적 기반을 조금 넓히기는 했었지만 책장을 덮는 순간 아담 스미스는 자유주의
<곤경에 처한 경제학자들>
경제학자는 과연 필요한 직업일까? 기업이사진이며, 박애주의자, 정치가뿐만 아니라 심지어 문필가들마저 경제학자들을 모욕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억울하다. 그들이 나쁜 경제상황을 몰고 오는 것이 아니라, 단지 전달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경제학자들은 그냥 전달자의 역할에서 그치는 데 만족하지 않아 세상 사람들의 조롱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케인즈도 지적했다시피 거의 모든 저명한 경제학자들이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을 추구하려 했다는 것을 생각할 때 오늘날 경제학자들이 받는 비난의 화살에는 분명 아이러
경제학자들은 그냥 전달자의 역할에서 그치는 데 만족하지 않아 세상 사람들의 조롱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케인즈도 지적했다시피 거의 모든 저명한 경제학자들이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을 추구하려 했다는 것을 생각할 때 오늘날 경제학자들이 받는 비난의 화살에는 분명 아이러
서론
충남대학교 학생 188명에게 뇌사와 식물인간이 차이가 있는 것인가 물어봤다. 단지 38.8%만이 그 차이를 구분할 수 있었는데 먼저 뇌사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필요하겠다. 우리나라 현행법상 전뇌사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뇌사란 대뇌, 소뇌, 뇌간의 모든 불가역적인 기능 정지를 뇌사
서론
충남대학교 학생 188명에게 뇌사와 식물인간이 차이가 있는 것인가 물어봤다. 단지 38.8%만이 그 차이를 구분할 수 있었는데 먼저 뇌사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필요하겠다. 우리나라 현행법상 전뇌사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뇌사란 대뇌, 소뇌, 뇌간의 모든 불가역적인 기능 정지를 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