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나라 영국에서 점점 기독교의 나라라는 말을 빼야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복합적인 이유를 학자들은 꼽고 있다.
우선 다원주의 시대에서 일률적인 기독교사상만을 고집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기독교교육의 포기를 꼽고 있다.
사회복지 실천에 중점을 두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사회문제 중심적 또는 클라이언트 중심적 그리고 기관에 따라 사회복지 서비스와 개발이 강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 자원봉사 활동이 시민운동이나 NGO운동으로 확대되면서 일반시민은 물론 1990년에 들어서면서 초, 중, 고등학교를 사회교육적 방안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것도 좋겠지요. 그렇지만 자본주의에 아첨을 하는 그따위 타락한 종교는 믿고 싶지 않아요.”
동혁과 영신의 대화에서도 영신이 자신이 기독교사상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 있게’ 밝히고 있는 데 반해, 동혁은 여전히 자신의 사상성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작품 안에서 사상
받아들이는 것을 보고, 마르크스주의를 일종의 전체주의로 규정하고 마르크스주의와 결별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이러한 사상편력을 정당화라도 하듯이, “젊어서 마르크스에 빠지지 않으면 바보지만, 그 시절을 보내고도 마르크스주의자로 남아 있으면 더 바보”라는 유명한 말을 남기기도 했다.
기독교 성격의 대 서사시로서 영국 르네상스시대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는 명작이다.
3개의 시기로 본 그의 생애.
1기 - Lycidas(1637)의 집필과 해외여행에서 그 절정을 이루었던 교육과 습작의 청년시대
2기 - 시는 거의 모두 행사 시만 쓰고 주로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문제에 골몰하던 산문과 논
교육 이념과 방식을 바탕으로 대안 교육을 실천한다. 대표적인 예로 독일의 발도르프 학교인데, 여기서는 인지학이라는 독특한 철학을 체계화한 르돌프 슈타이너 사상을 기반으로 1919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꾸준히 보급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기독교신앙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일체화된 교육
사상이 민족주의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세속적 민족주의자들은 아랍세계에서 경제적 이익을 보전하고 정치적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자신들의 세력을 굳건히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정치적 사회적 활동을 더욱 공공히 했으며 세계1차 대전에 참가함으로써 경제적 이익을 쉽게 달성시키기 위해
교육 내용의 확대가 백과전서주의로 나타났다면, 교육 방법은 혁신은 교수학 운동에서 일어났다.
2) 17세기 교수학 운동
가톨릭의 반동 종교개혁에 대항하여 개신교의 종교개혁을 사회적 개혁으로 확대시키려는 움직임으로 주로 독일을 중심으로 하여 교수학 운동이 일어났다. 이 시기에는 새로
신앙은 신도(神道)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힌두교는 기독교와 이슬람교 다음 가는 세계에서 3번째로 신도 수가 많은 종교다. 그 수는 2005년 기준으로 9억 4,000만명에 달한다. 힌두교의 발생은 고대 인도의 종교 사상인 베다와 인도 신화에서 비롯하며, 베다 사상은 기원전 1500년 이전으로 거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