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편전쟁의 배경
(1) 아편전쟁의 내재적 요인
청조가 정치적으로나 제도적으로 안정을 찾고 정통성을 구축한 강희대부터 옹정, 건륭대까지의 ‘태평성대’가 정치적․사회적으로 이완현상을 보이는 것은 건륭중기 이후부터이다. 그러한 현상은 다음 몇 가지 사항에서 뚜렷하게 드러난다.
1.
차이에 의해 잘못 알려지고 기록되어가는 역사의 경우는 우리나라도 포함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과거 우리의 영토였던 만주일대나 가까운 독도의 소유권 문제등이 진실된 모습이 아닌, 단지 국력의 차이에 의해 혹은 국민적인 관심과 운동의 부족으로 인해서 서서히 왜곡되어가고 있음을 알아야 한
대한 기대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문화가치에 대한 기대이다. 지역주민의 소득이 증대하고 고용이 창출되며 지역의 관련산업이 활성화되는 것이 경제가치에 대한 기대의 예가 되며, 지방문화가 희생되고 문화시설이 개선되며 자연환경이 보다 잘 보전되는 것이 사회문화적이 가치에 대한 기대들이다.
#1. 문화가 고급스러운 습관이나 의식을 의미하게 됨으로써 귀족과 같은 특정 계층이나 계급만 가지고 있는 것으로 취급. 점차 예술과 관련됨. Raymond Williams는 "문화란 음악, 문학, 회화, 조각, 연극, 영화 등을 의미한다. 때로는 그것에 철학, 역사 등이 더해지기도 한다"고 정의.
#2. 20c 들어 이러한 개념
개발대상은 地域性(identity)을 나타내는 지역의 자연 역사적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개발내용으로는 생산 및 생활시설의 확충, 관광상품(attraction)개발과 쾌적성(amenity) 향상, 지역의 고유한 문화 산업 자연자원 등 다양한 요소를 연계 개발하게 된다. 개발성격은 환경 친화적 개발로서 단기적인
2) 조선 전기, 후기 사행문학의 특징
(1) 조선 전기 사행문학의 특징
조선 전기 사행문학은 해당 국가에서 견문한 정치와 역사, 문화, 풍속, 경관 등을 서술하는데 치중하였다. 특히 전기 사행문학은 견문한 바를 시로 써서 엮었다는 특징을 지닌다. 사행원의 견문과 감상은 시를 통해 표현되었고, 이를
선교사나 사업가와는 매우 다른 유럽인 정착민들의 또 다른 물결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팔레스타인으로의 유대인 이민이 시작되자 팔레스타인 아랍인들 사이에는 유대인 이민의 증대에 대한 위기의식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팔레스타인의 귀족 집단은 시온주의의 외교적 노력에 대해 이집트, 레바논의
- 무력탄압과 병행해 반 체제 세력에 대한 입법 조치 정리 및 강화
→한국정부법률 제 2호로 보안법 시행(1907. 7.), 합방 후에도 총독의 명령으로 효력 지속
법률 제 1호로 신문지법 공포, 개정
* 일본인에 대해서는 주로 언론활동을 규제하는 보안규칙(1906. 4.)이 있었으나 이것을 1907년과 1909년에 개정
다. 사업요약
오세아니아의 솔로몬 제도를 기반으로하여 어학 전문 캠프를 하는 ‘세살 영어 여든까지 어학 캠프’를 설립한다. 어학 연수에 관심이 많고, 영어에 두려움 및 관심을 갖는 유아~에서부터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솔로몬제도에서 어학캠프를 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