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성과 도시 홍보 효과, 수익성 등의 측면에서는 성공한 축제들이 많음.
혹은 선댄스 영화제와 같이 축제의 성격상 다수의 관광객이 몰릴 수 없는 축제도 있음.
3. 독특한 아이디어를 입은 일상적인 소재
세계화에 성공한 축제들 중 상당수는 일상적인 물건을 축제의 소재로 삼음.
일상적
영화와는 구별되는 공연만의 독특한 속성이다.이 때문에 그렇게 긴 기간 동안의 장기 공연이 가능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다.뮤지컬산업으로서의 특성
한편 뮤지컬은 다른 공연산업과는 구별되는 뮤지컬만의 특성도 있다.우선 뮤지컬은 노래,춤,극,의상,무대 장치,조명 등이 복합적으로 어우
영화, 음반, 매니지먼트 사업 등 새로운 상품의 개발로 우리문화의 세계화 작업 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이러한 PMC 프러덕션의 성공의 배경에 있는 난타를 중심으로 그 당시의 상황 분석과 시 도된 전략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2)PMC 프러덕션 연혁
1996년 12월 (주) PMC프러덕션 설립 (자본금 2억
현대는 대중문화의 시대이다. 그것은 대중문화란 말이 더 이상 생소한 개념이 아니고, 그 말 자체가 대중화된 것을 의미한다. 이제 대중문화는 우리가 사는 일상의 어느 곳에든 존재하며 우리가 그것을 의식하든 하지 않든 우리의 삶과 의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요컨대 대중문화는 현대사회
영화 수입을 규제함으로써 자국 영화를 보호하는 나라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당시 유치산업에 해당하였던 영화산업의 육성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국내 영화 잠식을 우려 1967년부터 시행하였는데 그 연혁에 대해 살펴보겠다.
Ⅱ. 한국의 스크린쿼터 연혁
1967년부터 스크린쿼터제 시행(1년
산업비전 21” 등 정부의 강력한 육성정책과 민간분야의 관심에 힘입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일부분야에서는 세계시장 진출의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므로 문화산업을 21세기 수출유망품목으로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개별기업 차원의 해외진출 노력과
개발업체는 60여명의 제작 인원과 전문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배경으로 상당한 제작비를 투자하며 제품을 생산하였다. 이렇게 개발된 상품과 우리의 상품이 전 세계 시장에서 과연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겠는가?
문화컨텐츠 산업에 대한 기대와 열기가 커짐에 따라 기본에 더욱 충실해야한다는 기우가
영화를 발생
- 민족을 구분 짓는 인종적, 지역적 특성을 강조
헐리우드식 영화를 반대하는 특성
: 예술성과 심리성을 강조하는 장르를 선호 (‘유럽’ 영화)
- 시장원리를 중요시하는 자본주의를 반대
: 선진국의 경제적 제국주의에 대응하는 제3세계영화(1960~1970년대 남미, 아시아
영화 시장에서 미국 영화의 지배적 점유율은 예년과 다름이 없다. 총극장 매출액의 33%를 차지한 상위 10편 모두가 미국 영화(7편)이거나 미국과의 합작영화(3편)이며, 11∼20위는 모두 미국 영화가 차지했다.
4. 프랑스의 영화산업
1) 특징
보조금과 쿼터제를 통한 확고한 자국프로그램 보호정책
방송
영화의 '일반적인 규모' 로 만들어지는 영화들의 순 제작비는 영화마다 차이가 있지만, 25억에서 30억 사 이다. 물론 이보다 훨씬 많은 제작비가 들어가는 영화들도 종종 있지만 평균적으 로 보면 그러하다. 그렇기 때문에 인도의 영화산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인력의 규 모도,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