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최근 들어 정부는 문화산업의 기술력을 높이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관련 제도정비 및 문화산업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등 다각적인 정책적 노력을 위해 문화콘텐츠진흥원을 설립하고, 문화콘텐츠산업의 창작기반 조성과 제작활성화, 유통 및 마케팅 그리고 해외
보여주고, 카피가 없다. 국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전략을 수행해야 한다.
해외 광고의 경우 산만한 경우가 많은데, 해외와 국내와의 여건(기업인지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기업 광고(전광판)는 불필요하다. 앞서 말한 집중적인 전략이란 한 아이템만 가지고 집중공략을 하는 것을 말한다.
콘텐츠 서비스 이용이 확대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서의 게임의 입지가 점차 약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 세계의 게임시장은 매년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본 내부에서의 침체를 벗어나고자 일본의 게임회사들은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일본의 소니회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유료로 결제한 독자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작품의 전편을 다른 웹툰 이용자들보다 먼저 감상할 수 있는 특혜가 주어져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처럼 레진코믹스는 게임을 제외한 유료 콘텐츠 중에서 유료화 진입에 성공한 첫 사례로 꼽힌다.
살펴본 바와 같이, 만
마케팅 효과를 과학적 방법으로 조사한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대기업 소유의 몇 몇(준)프로팀이 매체노출도를 광고비용으로 환산, 팀의 운영비와 비교해 효과를 수치화한 경우는 있다. 선경증권 여자농구단은 농구대잔치에서 우승하여 약 103억원의 홍보효과를 얻었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 산정방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