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와의 접촉도 무시할 수 없다. 개방적인 주요 예술대학들이, 교수들의 정체현상을 타계하고 현장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외부 예술가 거주프로그램이나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외부 작가 초빙을 상설화하는 것은 대학교육의 활성화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더 중요하게는, 우리
4-1-2. 영화 (1) 산업 현황 및 특징
영국 영화 시장은 2008년 박스오피스 규모가 8억 5,000만 파운드로 급증하고 자국 영화 점유율이 31%를 넘어서는 등 활기를 보였다. 하지만 2009년은 이 같은 추세를 이어가기에 역부족이었다. 영국영화위원회(United Kingdom Film Council, UKFC)의 UK Film Yearbook 2009에 따르면, 2009년
경영전략을 ‘불장난 경영전략’이라고 표현했다. 이에 대해서 강우현 CEO는 남이섬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3가지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1) 개발 2)투자 3)계산 이다. 그 이유는 1) 개발하면 더 망가질 수 있어서 하지 않았고 2) 주인이 바뀔 수 있으니까 투자 받지 않았고 3) 문화예술로 장사할 생각이 없으
Ⅰ. 서론
학교를 짓누르고 있는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입시 위주의 지식 교육이다. 현재의 학교는 교과 중심으로 되어있고 특별활동이나 학생 자치 활동, 취미활동, 봉사활동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인격을 함양한다거나 자신의 취미나 특기를 살려 자아실현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주
예술 활동들은 위의 관련규정의 규제사항에 크게 저촉되지 않는 한도에서 소극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후략)
『우리나라 거리예술(Busking)의 현황과 발전문제』 서동진 (서울문화재단, 예술행정)
“100명의 사람 중 99명의 사람이 좋아해도
결국 싫어하는 단 한 사람 때문에 구청이나 경찰서에서
③ 아카데미
무엇보다 성남아트센터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아카데미 시설과 프로그램일 것이다. 미술 음악 등 정기 강좌뿐 만 아니라 무료강좌를 통해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배움과 예술에의 간접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음악, 미술, 무용, 문학 등의 강좌가 있으며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비
경영의 선두주자로서의 서비스강사의 역할은 인적, 제도적 서비스 개발을 통해 꾸준하고 지속적인 기업의 발전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다. 보기에만 화려했던 이전의 서비스 강사의 이미지 한계를 벗어나 가치실현으로 도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기업의 서비스강사로서
행정가들의 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은 문화정책의 미래 발전에 중요한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 지역발전의 강력한 추진력을 불어넣고 있다. 우리나라의 문화예술에 대한 국가정책은 1948년 대한민국정부가 창립되면서부터였다. 일제식민시대에 문화재에 대한 자료조사와 연구가 시작되었으나, 국
및 전문성 향상은 물론 새로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에 취지를 두고 있다. 당초 2만 3,000명 (중앙정부 6,000명, 지자체 7,000명, 공공기관 1만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4월 추경 예산을 통해 민생안정 지원요원 2,240명, 영세업소 식품안전 도우미 등 1000명, 문화․예술 분야 731명 등 확대되었다.
예술도시 톱 20’에 든다. 각각의 도시에서는 그 도시의 관광과 관련된 공공기관 및 사설 연구기관의 주요 인물과 인터뷰가 이뤄졌으며, 인터뷰와 각각의 도시에 머무는 기간동안 모은 문서자료가 사례연구에 선행되어 이뤄졌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국제적, 비교 가능한 조사연구 결과에 대한 요약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