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용 암호방식 : 대칭암호 방식 또는 단일키 암호 방식이라고도 하는 관용 암호 방식은 공개키 암호방식이 개발되기 전에 사용되던 유일한 형태의 암호 방법이엇다. 일단 생성된 암호문은 전송되고, 수시된 암호문은 복호 알고리즘과 암호화에 사용됐던 것과 동일한 키를 사용하여 평문으로 재변호
1. 싱글 게임과 더블게임의 기본적 전술
1. 단식 게임
1) 서브
서브는 테니스 경기의 공격 무기로서 플레이스먼트 . 스피드 . 스핀의 3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연 습 방 법
1. 첫 서브를 정확하고 힘 있게 넣어 쉽게 발리 할수 있도록 연습한다.
2. 두 번재 서브는 상대방이 백핸드로 리시브하도록
Windows와 Linux.. 우리에게 친숙한 운영체제 있다. 물론 일반인들에게는 Windows가 훨씬 더 다가가기 쉬운 운영체제겠지만, 이미 S/W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Linux도 그만큼 보편화되어 있는 추세이다.
운영체제 수업을 계기로 같은 목표 즉, 시스템의 효율성과사용자의 편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개발된 이두
1. 자동차의 분류를 다음 각 항에 따라 분류하라.
⑴ 사용 목적과 용도에 따라
ㆍ승용차(Passenger car)
보통 10명 이하의 승객을 수송하는 자동차를 말한다.
ㆍ스포츠카(Sports car)
운전을 스포츠로 즐기는 목적으로 하는 자동차이다. 최근 승용차의 실용성에 스포츠의 성격을 가미한 자동차를 스포츠카
수업매체 혹은 교수매체(media)라고 할 때 이 매체라는 말은 수단이나 매개물을 의미한다. 매체란 통신이론의 발달과 함께 체계화된 개념으로서 무엇과 무엇의 사이라는 의미를 갖고있는 라틴어의 medius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통신이론에서 매체란 송신자와 수신자 간의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중간전달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이란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가 사람, 사물, 환경 속으로 스며들고 서로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마크 와이저(Mark Weiser)이다. 그는 PARC(The Palo Alt
1. 통신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와 응용
통신시스템의 구성요소는 크게 정보의 이동을 담당하는 정보 전송시스템과 전송된 정보를 가공 및 처리하는 정보 처리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1) 정보 전송 시스템
통신 시스템이란 컴퓨터와 컴퓨터 사이에 통신 회선을 사용하여 데이터 전송과 데이터 처
1.1. Markup Language
마크업(Markup)이란 본문, 즉 원래의 내용에 뭔가 특별한, 또는 추가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가령 우리가 책, 참고서 등을 통해 공부할 때 줄을 치거나 형광펜 등의 기타 필기 도구로 색칠을 하는 것 등을 바로 마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마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1.정보와 정보통신
1. 데이터 통신의 정의와 목적 서비스를 기술
(1) 데이터 통신의 개념
정보 기계 사이에 여러 종류의 매개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통신으로 보고서, 메모, 서류와 같은 텍스트, 그리고 회계 자료와 같은 숫자로 된 정보의 전송이다. 통신망의 형태에 따라
Ⅰ. 서론
1. 패킷통신의 기본개념
통신은 정보의 이동을 의미한다. 정보가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행위가 통신(Communication)이며, 이동하는 두 장소가 원격지에 위치하여 정보를 이동하는데 전기 혹은 광학적인 전송기술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우리는 이를 원격통신(telecommunication)이라 부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