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거부, 쇼 프로그램 출연 자제 등으로 배우의 가치를 높이는 매니지먼트 방식을 취하고 있다.
가수 매니지먼트나 배우 매니지먼트를 살펴본 결과 그 체계와 운영방식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가수는 음반작업, 배우는 드라마나 영화출연이라는 기본적인 업무내용에 차이가 있을
음악성이 부족하다는 의견등 많은 비난여론이 들끓었지만, 한국 음반업계가 집계한 최고음반판매량에서 동방신기가 확고부동한 1위를 차지하여 (33만 4271장) 어쨋든 상을 탈만은 하다는 것이 중론이다. 각주 1)의 기사 리플 참조.
불법음원복제, MP3의 보급으로 음반업계가 침체되어있는 와중에도
음악방송과 대중음악은 떼어놓고는 생각 할 수 없는 것이기에 여기서는 대중음악의 특성 및 성향에 근거하여 음악방송 다룬다.
(1). 60년대 음악방송
60년대 음악방송은 6.25 전쟁을 겪으면서 완숙한 체제로의 형태를 나타냈다. 그것은 수난기에서 돌출 되어온 히트곡들의 영향과 더불어 작곡가들의
음반이나 공연시장은 새로운 수요의 창출보다는 기존 수요자의 요구에 우리의 상품을 최적화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음반의 경우 제작 목표에 따라 기획에 큰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음반 제작의 목표가 음악성을 추구할 것인지 대중성을 추구할 것인지
보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존재를 알리는 텔레비전 출연을 선호하게 된다. 때문에 방송사로서는 대 스타를 제외한 대부분의 스타를 섭외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연예오락프로그램에 수많은 연예인들이 동원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연예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되고 만다.
방송이었다. 출연자들은 '돌솥비빔밥은 솥 바닥의 누른 밥을 숟가락으로 긁어 먹을 때 가장 맛있다' 라고 이야기했다. 비빔밥 체인점이 일본 덧밥 체인점인 '요시노야' 처럼 대중화되어 게스트들은 '한국 음식을 맛보는 설렘'보다는 '보다 맛있는 비빔밥'을 찾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처럼 일본에서 한국
음반 제작 시스템으로 음반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일본과 중국의 진출을 위해 일본 시장을 잘 파악하였고, 넓은 유통망과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현지 기업과 제휴함으로써 유통, 촉진에 관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하였다. ‘BOA'와 ’동방신기‘, ’EXO'의 성공사례는 SM Ent
음악계에서 무시 못할 대중음악으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음반과 라디오의 등장으로 프랑스 바깥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2차대전 후에는 미국 등에서 유입된 팝이나 록의 영향을 받기도 했고, 한층 강화된 사회 비판적인 내용의 노래로 정계에도 진출한 샹송 가수도 나왔다. 다만 20세
발굴하는 Casting Team, 발굴된 가수/연기자를 교육/훈련하는 Training Team, Market의 Trend를 분석하여 가수/연기자로서의 Concept, Visual Image등을 만들어내는 Production Director Team, 가수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여 음반이 나오기까지의 녹음 등 음악작업을 총괄하는 A&R Team, 음반이 나온 후에 발매된 음반의 마케팅/
앨범을 제외하고는 소녀시대 역시 한국에서 발매한 앨범을 그대로 일본에서 발매했으며, 뮤직비디오 또한 그러하다.
즉, 진출할 국가 내에서는 혼합형 전략을 쓰지만, 상품, 즉 가수 자체는 표준화되어있는 것이다. 일본에 진출한 소녀시대의 경우 예능에 출연하거나, 일본에서 발매한 노래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