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넥슨은 훼미리마트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05년 1월 삼각 김밥 안에 카트라이더 물품 교환권을 함께 넣어서 판매하여 소비자가 삼각 김밥 안에 들어 있는 일련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풍선'이나 '카트'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24시간 문을 열고 10, 20
상태이다. 이들 사업자들은 디지털 방송 콘테츠의 전달, 형태에 구애되지 않는 다양한 IP단말에 대해 양방향성을 지원하는 enriched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제공, 콘텐츠들의 다양한 패키징, 콘텐츠와 통신서비스의 융합, MPEG 미디어를 IP 기반으로 전달하되 고품질과 효율성을 보장함으로써 미래 멀티미
콘텐츠 문화를 크게 바꿀 것으로 보인다.
불특정 다수를 향해 일방적으로 전달하던 기존의 아날로그 TV 방송은 시청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도 사실이다. 21세기 디지털 방송 환경에서는 이 틈을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들이 빠른 속도로 채워갈 것이 예상될 것이 이제
콘텐츠 차별화와 확보의 문제는 지상파 재전송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면서 난항에 부딪히고 있으나 사용자들의 반응을 토대로 DMB라는 매체의 특성이 구체화되고 소비자가 기대하는 콘텐츠의 모습이 가시화되면서 빠르게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가입자 확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단말기
진화하면서 개인화, 유비쿼터스화가 실현되었듯이, TV 방송 또한 DMB를 통해 개인화, 유비쿼터스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었다. 하지만 DMB는 이러한 우수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개시 초기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다. 그리고 DMB 콘텐츠는 이러한 문제점들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Ⅰ.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
PC와 스마트폰처럼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운영체제(OS)를 갖춘 TV다. 방송을 보는 데 그치지 않고 PC처럼 인터넷은 물론 주문형비디오(VOD) 게임 검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 같은 콘텐츠 장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위의
1. 문화콘텐츠란?
정보화 사회의 고도화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라는 배경 하에 문화 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문화산업은 성장하고 그 흐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애초에 문화산업으로 출발했던 개념은 어느새 우리사회에서 문화콘텐츠의 이름으로 굳혀졌고, 21세기를 선도할 분야라고 평가받고 있
콘텐츠의 발달은 중요한 사회적 맥락을 가진다. 국외에 비해 우리나라의 모바일확산과 그에 속한 콘텐츠가 대중화되는 속도는 매우 빠르게 이루어져 왔다. 현대사회에서의 모바일한국콘텐츠산업연합회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지난 2004년 7725억 (휴대폰을 통해 서비스되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사업 소개
엔터테인먼트:현시대에 하나의 트렌드 오락(amusement)에 비하여 한 차원 높은 것
엔터테인먼트 산업:소비자의 심리가치를 이용하여 고부가가치 창출
-21세기 엔터테인먼트 산업
소비자와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소유에서 접속으로 엔터테인먼트의 핵심인 콘텐츠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