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사업자, 독립 서비스 사업자(Independent Operaring Companies: IOC)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Td\거나 이를 고려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들 사업자들은 디지털 방송 콘테츠의 전달, 형태에 구애되지 않는 다양한 IP단말에 대해 양방향성을 지원하는 enriched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제공, 콘텐츠들의 다양한 패키징
Haptic
Gyro Sensor
+
Information
Technology
Network
Wirless
Interactive
인터랙티브에 주목해서 인터넷을 매체로 한 넷 아트와 같은 예술장르가 탄생
현재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인터랙티브 요소 필수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1장 휴대폰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1. 기술예측
기술 환경분석은 기업성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기술적 동향이나 사건에 대한 분석이다.
그중 휴대폰 사업은 최첨단 IT업계와 마케팅 분야, 서비스 분야, 생사 분야 등 모든 산업이 총망라 되어있는 사업으로써 그중 기술의 발전에 가장
1. 서론
혼합현실(Mixed Reality or Augmented Reality, 이하 MR 또는 AR) 기술이란 실제 환경의 객체에 가상으로 생성한 정보 (예, Computer Graphic 정보, 소리 정보, Haptic 정보, 냄새 정보 등)를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도록 함으로써, 정보의 사용성과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차세대 정보처리 기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