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의 책임자 또는 관리자를 의미
모든 사원이 자신의 직무에 맞는 Learning Road Map 작성
개인 각자의 Learning Schedule 설계, 관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Core Program
HP의 마인드나 사기진작 위해 실시
Web Base Training
e-learning을 기본바탕으로 이루어짐
교육 및 교육과정 쉽게 검색 가능
Classroom T
, 커뮤니케이션, 도덕성을 겸비한
인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탐구한다.
Action Learning…
실제적인 경영과제 – risk 수반
팀원의 다양한 경험과 관점 공유
Learning by Doing 학습법
의사결정과
가치창출
활동에 기여
과제해결능력
의사결정능력
팀워크의 이해, 자기이해,
비판적인 반성
Ⅳ. 액션 러닝의 기대효과
1. 구체적인 대안 제시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핵심 현안 및 현장 중심의 이슈를 중심으로 문제를 선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실제 행동을 통해 제시한다.
2. 기업전반에 걸친 환경 고려 가능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문제의
Ⅰ. 서 론
조직행위론은 조직 내의 인간의 태도와 행동의 연구를 통하여 개인적 및 집단적 업적, 그리고 조직 전체로써의 유효성을 설명하고 예측하는 이론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 정의를 바탕으로 우리 조는 최신의 사례를 인용하여 개인, 조직 수준에서의 조직행위론 이론을 적용시켜 보았다. 각
Ⅴ. 액션 러닝의 기대효과
1. 구체적인 대안 제시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핵심 현안 및 현장 중심의 이슈를 중심으로 문제를 선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실제 행동을 통해 제시한다.
2. 기업전반에 걸친 환경 고려 가능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문제의 근본적
Ⅱ. e-Learning
1. 의의
다양한 형태의 교육컨텐츠를 통해 교육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고 학습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지면서 참여자간에 상호평가가 가능한 온라인 학습체계이다.
2. 장단점
1) 장점
- 학습 스케줄의 조정이 가능하다. (진도 및
1. 골프의 기원과 정의
골프란 코스 위에 정지해 있는 골프공을 지팡이같이 생긴 클럽(골프채)으로 쳐서 코스상의 18, 혹은 그 이상의 홀(hole)에 넣고, 그때까지 소요된 타수가 많고 적음에 따라서 우열을 판정하는 경기이다.
이 골프가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하는 문제는 하나의 의문점으로 남을 수밖
1. 농구의 정의와 역사
농구는 구기의 한 가지로 바스켓볼이라고도 한다. 농구는 각 5명씩으로 구성된 2개 팀이 1개의 공을 패스하거나 드리블하여 상대편의 바스켓에 던져넣는 공격과 아울러 상대방이 득점하려는 것을 방어하는 동작에 의해서 서로 득점을 많이 얻는 팀이 이기는 경기이다. 농구는
1. 핸드볼의 정의
핸드볼은 두 팀이 서로 공을 패스하거나 드리블하여 상대편 골에 넣어 그 득점으로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공의 취급이 쉽고 특별한 용구나 시설이 필요하지 않으며 좁은 장소에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운동량이 크고 속도감이 있으며 재미가 있어 대중스포츠로서 매우
1. 에어로빅의 정의
에어로빅의 의미는 '공기 중에 살아간다.' 또는 '산소를 이용한다.' 의 의미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것은 과거에 쓰여졌던 상당히 빈곤한 정의에 불과하다. 에어로빅 운동은 산소이용능력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키도록 신체의 요구에 따라 오랫동안 활동을 유지시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