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로 읽는 부산』 『한국소설에 나타난 부산의 의미』 그리고 이 책까지 세 권이다. 이 책에서도 간혹 언급되듯이 『밤의 눈』, 『누구나 평행선 너머의 사랑을 꿈꾼다』 등 부산이라는 지명을 무대로 한 소설도 다수다. 부산을 배경으로 보도연맹 사건을 다룬 『밤의 눈』은 만해문학상을 받기도 했
소설가로도 활동하기 시작하며 여러 단편 소설들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된 보르헤스는 도서관 사서로 일하게 되는데 이 경험으로 <바벨의 도서관>같은 명작을 쓸 수 있었다고 한다. 1944년 그는 현대 문학의 개념을 바꾸어 놓은 소설 <픽션들> 을 출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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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이 아닌 다른 부류의 소설과 구별될 수 있는 점은 역사의 재구를 위해서 서사적인 행위가 충분한 먼 과거 속에 배치되어 있는 점인 것이다.
둘째, 소설 『장길산』은 독특한 역사관을 근거로 하고 있는 역사소설이다. 말하자면, 『장길산』은 과거와 현재를 역사적인 평행회로로 보면서 현재를 조
이루어질 것이라 주장한다. 소설의 마지막 십자가 처형에까지 이러한 대립은 이어진다.
그러나 그것은 사반에게도 들릴 만했다. 그와 동시 사반은 화가 버럭 치밀었다. 제 자신의 생명도 구하지 못하는 자가 죽음에 들어서 남을 이끄느냐 싶었던 것이다.
그는 마지막 힘을 다하다시피 하여,
소설들과 일련의 로망스들에서 죄인들의 우화와 지성과 자연적 감정의 갈등을 통해 우리로 하여금 어느 사회에나 있는 인간심리와 인간 고뇌에 대한 그의 명철한 인식을 보게 해주었다.
그리하여 1828년에 드디어 그의 처녀 장편소설 『팬쇼』를 출판하였고, 1837년에는 여러 잡지에 발표한 단편 작품을
소설<式的完成> 줄거리
소설은 민속학자가 성도(省都)에서 ‘빠커송(八松)’마을에 도착하여 거멀장 노인을 만나면서 시작하게 된다. 거멀장 노인에게 ‘우린(五林)’이란 사람의 이름을 듣고, 민간고사를 조사하기 위해 그는 ‘빠커송’마을로 들어가고, 마을에서 전해져 내려오던, 귀신을 잡아서 제
평행하게, 코트 너비보다 약간 더 길게 세워진다. 네트 높이는 네트 포스트(기둥) 부분이 1.07m이며 가운데 부분이 91.4cm이다. 초의 테니스 코트는 1873년 월터 윙필드 장군이 고안했던 스티케 테니스(스페어리스티크)의 코트 규격을 본따 만들어졌다. 이 코트 규격은 1875년 오늘날과 같은 형태로 수정되었
의존
→ 사건 간 불연속성 : 가변적인 실제 인간의 삶을 드러냄. 그와 더불어, 소시민들의 의식 속 타자성이 소설 전반을 지배하게 된다.
→ 서술자의 태도는 세 사람 중 어느 하나도 두드러지게 소설의 전면에 내세우지 않음 : 서로 평행식으로 진행되는 세 사람의 이야기선(storyline)
구도에서 유기적으로 관계지어 서술하지 않으며 단일한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 서울에서 내려온 이 세 남자는 평범한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성격도 서로 다르다. 반면에 공통점이 있다면 세 사람 각각의 이야기선(storyline)이 회상과 그에 대한 변명, 부정적 의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서로 평행
평행선으로 철학의 역사를 이룬 것처럼 연극에 있어서는 이성과 감성의 논쟁이 그 축이 되었다. 사실주의와 같은 이성적 논리에 의한 사조와 표현주의와 같은 감성적 직관의 논리에 의한 사조들의 엎치락 뒤치락거림이 연극 사조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여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가 개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