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인 차원에서 보면 페미니즘의 영화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시오. (25점) 2. 영화 혹은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현대시론> 강의에서 공부한 ‘비유’, ‘상징’, ‘이미지’, ‘리듬’, ‘화자’, ‘어조’, ‘시어’ 등 시론의 주요 용어를 적극 활용하고, 주요 작품을 3편 이상 선정하여 시를 분석하고 비평문을 작성한다. ③ 비평문의 내용을 드러낼 수 있는 적절한 제목을 글의 앞머리에 반드시 붙인다. 필요한
연극·코미디 등이 혼합된 장르로 소규모 세트에서 공연되는 특징이 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카바레는 춤을 추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과거 프랑스 독일에서는 술과 연극, 음악이 동시에 이뤄지며 젊은이들이 시대적인 정치상황을 허심탄허하게 비판하고 대화를 나눈 곳이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
연극은 비극과 희극으로 나뉜다.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의 직접참여 민주주의가 완성된, 소위 태평성대에 비극이 완성되었고, 펠로폰네소스 전쟁으로 도시국가가 와해되기 시작할 때 희극이 나타났다. 이래서 태평성대에 비극이 사회가 불안할 때 희극이 나타난다는 얘기가 성립된다. 요즘 연극에서는
연극의 독특함을 부각시키고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우리나라의 연극에 대해서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글의 전개는 중국과 일본 연극의 비교, 대표적인 전통연극의 비교, 그를 통해 알 수 있는 중국문화의 특수성, 일본 문화의 특수성 순서로 진행된다.
# 본론
1. 중ᦊ
12월 6일 확인)
이러한 상황에서 환경연극의 본래 의미와 그것이 어떠한 양상으로 표현되는지 알아보기 위하여「20세기 실험극」(Magaret Croyden,20세기 실험극,현대미학사,1994)을 주로 참고하여 리차드 쉐크너(이하 쉐크너)가 연출을 맡은「69년의 디오니소스」를 중심으로 환경연극을 살펴 보고자한다.
서 론
최근 영화관에 가보면 5,6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영화 풍속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에 시즌을 기다려가며 본 영화의 대부분은 헐리우드식 블락버스터 영화였다. 혹은 디즈니나 워너브라더스의 애니매이션들이었다. 미국 영화들이 극장의 대문을 장식했던 그 때를 생각해보면, 지금은 다
Ⅱ. 본론
1. 독일 표현주의 연극
1) 배경
1914년 제 1차 세계대전을 전후하여 표현주의 운동이 독일에서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1875년에서 1895년경에 출생한 젊은 작가들에 의하여 주도되었다. Expression?osmus(표현주의)라는 용어는 1901년 회화에서 사용되었다. 프랑스의 화가 쥘리앙 오귀스트 에르베가 새
론을 거쳐, 현시대의 포스트모더니즘과 퍼포먼스아트, 뮤지컬연극 등의 수많은 이론과 공연 형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앞으로의 공연 형태가 어떻게 발전할 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어떠어떠한 주의, 어떠어떠한 양식의 틀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저 생각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 표현할
인간의 내면이 얼마나 강력한 동인인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랑, 증오, 격정, 숙고, 복수심, 자녀에 대한 애정, 질투, 분노 등등 인간의 내면들이 서로 간에 충돌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의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에우리피데스는 이처럼 인간의 내면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