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세계무역기구(World Trade Organization:WTO)의 출범과 정보통신의 발달은 내용과 형식면에서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하면서 개별 기업들로 하여금 무한 경쟁 속으로 접어들게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WTO뿐만 아니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입으로 상품시장의 개방에 이어 자본시장도 점점
우리나라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세계화,개방화등 치열한 경쟁환경하에서 대기업을 중심으로한 자발적 M&A사례가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특히, 1997년말 IMF 체제로의 편입과 새정부 출범후 고조되고 있는 전면적인 기업구조조정 방안에서 나타난 일련의 사업부문 양도와 자산매각은 선진국의
. 연구의 배경
2000년 초 미국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수퍼볼 경기중계에 인터넷 기업의 광고가 대거 등장하면서 화제가 된 바가 있다. 30초의 스팟 광고료가 최고 300만불에 달했지만 다수의 무명 인터넷 기업들이 광고주였다는 점은 당시 인터넷 기업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나 높았는가를 보여주는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교환하는 것」, 다시 말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도고 있다. 이것은 돈의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 상대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오프라인 기업들은 대부분 온라인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나 그리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는 시장의 변화에 대하여 인식은 하고 있어도 방법 등을 몰라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이다.
오늘날 기업들이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기업은 크게 인적, 물적, 재무적 자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적자원은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성이 큰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면서도 인적자원의 계수적 측정이 복잡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유용한 회계정보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즉,
Ⅱ. 소셜마케팅의 신조류
1.소셜마케팅의 시대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는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차별적인 시장접근방법만을 사용하였다. 즉 대중마케팅시대에서의 마케팅은 적정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