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 소개
나쓰메 소세키
[夏目漱石(하목수석), 1867.1.5~1916.12.9]
일본의 소설가·영문학자.
국적 : 일본
활동분야 : 문학
출생지 : 일본 도쿄
작품 분석
형식적 특징 – 1) 몽환적 구성
현실적 서술에서 시작하여 런던탑을 구경하며 허구의 세계를 넘나들며
조건으로 이자나미를 데려 나오게 되지만 이자나미의 얼굴을 보게 되고 이자나미는 죽음의 신이 된다.
혼자 세상에 돌아온 이자나기는 강으로 가 황천에서 더럽힌 몸을 씻었다. 그러자 그 더러움 속에서 세상의 온갖 불행과 죄악이, 씻어 깨끗해진 몸에서 해의 신, 달의 신, 바다의 신이 생겼다.
일본의 대표적인 작가로 초현실주의적 수법으로 인간 소외, 정체성 상실 등 현대 사회의 문제를 심도 있게 파고든 실존주의적 작품들을 남겼으며 일본의 카프카라고도 불린다. 《뉴욕타임스》 선정 세계 10대 문제 작가 중 한 사람으로 꼽혔으며 노벨 문학상 후보로 여러 차례 거론되기도 했다.
무라
. 그는 당시 일본에서 유포된 신흥사회과학에 빠져든 다음 특히 계급주의를 지향한 『씨뿌리는 사람』을 탐닉하게 되었다. 그리고는 그 정신적인 동조자를 찾아 나서서 먼저 배재고보의 동창생인 박영희, 이상화, 안석주 및 상기 네 사람을 더 가담시켜서 구성원들의 이름 두문자를 딴 PASKYULA를 발족시
(4)등장 인물 분석
와타나베: 이 소설의 주인공으로 복잡한 삼각관계의 축을 이루고 있다. 삼각관계 속에서 처음에는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깨닫지 못해 혼란을 겪지만 결국은 미도리를 선택하게 된다. 그는 고등학교 때 친한친구였던 기즈키의 자살로 인해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고 “죽음은 삶
일본의 할복문화는 점차 사라지는 추세에 있는 것이다.
ⅳ 현대의 일본 및 한국의 대표적 할복 사례
일본의 경우는 할복문화의 원산지로서 할복자결로 죽은 이들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이다. 오랜기간 할복문화의 성행으로 인해 각 성에는 할복을 위한 장소가 따로 마련되어져 있었다는 설도
작품인데 죽음, 불안, 삶에 대한 욕구, 분노, 죄책감 등 전장에서 볼 수 있는 병사들의 복합적인 심리상태와 그것의 귀결점을 상황적으로 암시하는 까치소리의 반복과 함께 구조적으로 병치됨으로써 극적인 효과를 거두어들이고 있다.
황순원은 그의 작가적 시야를 확대하면서 전후문학의 중요한 성
일본 전동문화와 접하게 된다. 이후 그의 작품에서는 동양으로의 회귀가 일어나는데 이와 함께 그의 후기 작품 경향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이 세 번째 부인인 마쯔코 부인이다. 1952년부터 고혈압으로 요양하는 일이 많아지고 1959년 73세에는 발작에 의해 오른손 사용이 불편하여 구술필기를 하게 되지
の上)」라는 인물에서 유래하고, 또「시키부(式部)」는 아버지가 시키부의 보좌역이었던 것으로부터 붙여진 것이라고 생각된다.
무라사키 시키부는, 973(天延元)년 경 헤이안(平安) 중기에 중류 귀족인 딸로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후지와라노 타메토키(藤原爲時)라는 문인이자 학자로서 이름이 알려진
Ⅰ. 일본고전문학 원씨물어(겐지모노가타리)의 의의
(원씨물어)는 최초의 `물어`는 아니나 앞선 모노가타리 문학과 일기 문학을 통합한 헤이안(평안) 시대 문학의 집대성으로 간주된다.
『겐지 모노가타리<원씨물어>』는 4대의 천황과 작품 시간으로 74년간, 등장인물 약 490명의 방대한 세계를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