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베티의 그림 교실 혁명` 중 첫 번째 책인 『오른쪽 두뇌로 그림 그리기』의 저자 베티 에드워즈는 `제대로 보기만 하면 누구나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미술 교육과 같이 열악한 환경에서 기능에 치우쳐 가르치게 되면 사물을 개념으로 보는 데에 익숙해지게 된다.
문화적 이슈들이 공론의 장에서 활발하게 논의되어 구조화되어야 한다. 역설적으로 참여와 자율의 기조아래 이러한 공론의 장과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것도 정부의 역할이다. 이러한 것들이 전제되어야 정부의 재정투자에서 성과지향적 재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평가와 환류가 이루어질 수
3. 하나님 나라의 선취
세상은 하나님의 나라를 실험하는 장이므로, 인간의 목표는 ‘평화’라는 모든 사물의 새로운 질서를 선취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어야 한다. 고통을 감소시키고, 상처를 치유하며, 사회적 보상을 감당해내는 봉사가 사랑 없는 유토피아가 되지 아니하고 하나님 나라에 대
1999).
둘째, 문화와 수학을 연계한 사회수학교육의 접근이다. 수학이 문화의 중요한 산물이며, 수학의 역사를 통해 중요한 역할을 하여왔음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Barta & Schaelling, 1998; Jackman, 1997; Smith, 1995b). 각 문화권에 따른 집의 형태, 퀼트 등의 비교활동은 다양한 문화적 유산을 알게 할 뿐만
평가이기 때문에 이후 우리에게 주어지는 과제가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1) ‘성령 안에서 춤춰라 어디서든지’ 에 수록된 여성예배 예문 종류
(1) 여성의 신체 변화에 따른 예배 예문
- 초경을 축하하는 예배
- 불임 여성을 위한 예배
- 낙태(자연유산)를 경험한 여성을 위한 예배
문화는 그 다양성과 이질성에도
불구하고 일관된 몇몇의 전형을 지니게 된다. 연령이 달라도 계층이나 성 ․
거주지역이 달라도 또는 학교라는 공간에 있든 직업의 세계에 있든 심지어는
길거리에서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징후의 문화적
속성들이 존재한다면 우리는 이
문화, 곧 문화의 원형은 쉽게 변하
지 않는다.
전통문화는 관습이나 '전통사회의 문화'가 아니라 현대사회에서
도 적합성을 갖고 있는 문화적 유산이다. 전통문화는 현대문화와 단
절된 것이 아니라 연속성을 갖는다. 또한 전통문화는 사고방식이나
생활양식 또는 예술에 담겨져 있는 정신(혼) 등에
속성으로 진행되는 탈법적인 맞선 행위, 과다한 중개수수료 수수 및 계약해지시 환급 거부 등을 할 수 없다.
하지만 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이 과연 왜곡된 국제결혼 중개업체의 현실을 얼마나 바로잡을 수 있는지는 의문이다. 이주민구호 단체의 한 관계자는 "부동산 소개도 자격증이 있어야 하
Ⅰ. 개요
프랑스교육은 베이붐 세대들이 학교진입 연령이 되는 1960년을 기점으로 하여 유치원부터 대학까지의 수학기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양적팽창을 해왔다. 현재까지 정착된 수학기간은 총 19년이다. 이러한 팽창과정에서 1960년부터 1970년까지는 특히 유치원 교육이 급격히 부상하게 되었고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