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아이콘의 힘
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
애플이 단기간에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컴퓨터와 MP3, 음반을 하나로 이어주는 새로운 가치사슬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애플은 MP3를 단지 음악기기가 아니라 IT기기로 보고 인터넷과 연결하여 음악 산업의 가
1. Apple 사 개관
1976년 -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이 창립
1985년 - 매킨토시(성능,GUI,주변기기 우수)로 PC시장 수익 창출
스티브잡스 해고
3. iPod 외부통계자료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의 이용은 iPod 보유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일반 가입자들에 비해 라이브 비디오 또는 스트리밍
애플I과 TV의 연결 단자.
단자를 통해 TV에 연결해야 했다. 이는 애플사가 컴퓨터시장에 뛰어들어 사업을 하게 되는 발판이 된다.
그리고 AppleⅡ이 탄생했다.
애플 I의 이러한 활약에도 불구하고 ‘스티브잡스’의 파트너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컴퓨터의 공동 창립자. 애플I
시장개척자보다 우월한 제품 포지셔닝
ex- 1994년 애니콜 출시 당시 선두기업이던 모토로라를 추월
저가전략에 의해 시장개척자를 압도
ex- 월마트는 유통시스템 혁신으로 기존 선두주자인 K마트추월
3) 더 많은 예산을 투입
4) 제품상의 혁신
ex- 먹는 관절염 치료제 → 붙이
iPod Touch 단말 Android OS를 탑재한 모든
단말
개발자 : 애플 = 70 : 30 수익구조 검색 및 광고 수익
개발자 → 애플 → 사용자 Value Chain 개발자 → 사용자
중앙통제식 문화 문화 민주적 문화
불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재 품질/안정성 사용자들의 평가에 기반
폐쇄형 서비스 방식 개방형
심사 프로세스
타 경쟁사의 제품에 비해 그 기능이 단순하며 주 사용목적인 mp3재생에 충실한 편이다. 다양, 복잡한 기능을 한 기기에 통합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시아의 소비자와는 달리 애플의 본고장인 미국의 소비자들은 단순 명료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아이팟은 라디오, 보이스 레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올해 두 자릿수 성장세가 예상 된다. 3G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지역이 늘어나고 있으며 단말기 업체들의 포트폴리오에 3G가 주력이 됨에 따라 2009년 말에는 UMTS/WCDMA기반의 단말기 대수가 2억4,000만 대 규모를 기록한 뒤 2013년에는 5억6,500만 여대로 증가할 것으로
애플사에서 나온 이후 NeXT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체제를 개발 했다. 1996년 애플사가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사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사가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이끌었다.
잡스는 `인크레더블`과
스티브는 자신들의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는 독특한 이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팝송을 좋아했던 스티브는 오리건 주의 사과 농장에서 선(禪) 애호가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던 중 ‘애플(Apple)’이라는 이름을 생각해냈다. 그리고 마침내 1976년 ‘애플컴퓨터’라는 이름으로 합자사업 개시를 발표했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는 Entertainment and Devices Division("EDD") 분야는 타 그룹 시장보다 경쟁이 심하고 계속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사업 분야이다. Xbox는 게임시장 1위인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PS')과 출혈경쟁을 하고 있으며 06년 출시한 Zune 역시 Apple의 iPod과의 경쟁을 위해 과다한 연구개발비,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