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를 모델로 삼아 영국의 교회와 사회를 개혁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그들은 칼빈주의적인 예배와 교리, 그리고 경건을 강조하면서 로마 천주교회에 의하여 영국교회에 뿌려진 무지와 미신적인 잔재를 제거하고 성경이 다스리는 가정과 교회, 그리고 국가를 건설함으로 영국을 개혁하고자 했다.
II. 피터와그너의 교회성장 원리에 따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성장
피터와그너는 그의 책 “교회성장원리”를 통하여 성장하는 교회의 7가지 징후를 다음과 같이 말한다. 첫째, 유능한 목회자. 둘째, 훈련된 평신도. 셋째, 넉넉한 교회 규모. 넷째, 대예배+회중+세포조직이 잘 조회된 교회. 다섯째, 동질
예배의 대상이 되는 그림으로 존상화(尊像畵), 부처님의 전생 설화나 생애를 그린 그림(八相圖), 불경에 나오는 교훈적인 장면(變相圖)을 묘사한 그림 등이며, 사원을 장식하는 단청(丹靑)의 경우도 넓은 의미의 불화에 속한다.
2. 불화의 기원[佛畵의記遠]
불교가 들어오면서 함께 전래된 모든 불
교회는 하나님이 특별하신 계획에 따라 불러 주심받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고, 예배드리고, 또한 하나님이 맡겨 주신 일을 수행하기 위한 모임임을 알 수 있다. 또 성경에서 "카할"이란 말과 "에클레시아"라는 말을 쓸 때 교인들이 모이는 어떤 건물을 의미한 적은 없다. 도리어 모
예배 외에 다른 공동의 훈련이나 성도의 교제 등을 할 마음과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담임목회자와 이하 성도들은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다.
본인은 한국 교회의 영성훈련 상황을 분석하면서 한국교회는 영성훈련의 측면에서 균형잡힌 영성훈련이 되어지고 있지 않고 있음을 보았다. 한국교회가 균형
청소년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콩히 선생은 신학을 시작함과 동시에 1989년 시티하베스트 교회를 세웠다.
콩히 선생 외에 모두 10대였던 이들이 독자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일은 쉽지 않았다. 타교회 목사들은 “6개월만 지나면 문을 닫을것” “예배가 진지하지 않다” “콩히는 이단이다”라
기유교회 유치부실
주제성구(외울 말씀)
오늘 다윗의 마을에 너희를 위하여
구세주께서 태어나셨다.
그는 곧 그리스도 주님이시다.
(누가복음 2장 11절) - 쉬운성경
동 극
예배시간에 알아 본 예수님의 탄생을 직접 동극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상상력과 독창성을 발휘하며 참여한다.
마사초가 어떤 경로를 거쳐 발전했는지는 여러 그림에서 원근법을 처리하는 방식을 통해 추적해볼 수 있다. 브란카치 예배당에 그린 프레스코 가운데 〈개종자들에게 세례를 주는 성 베드로〉부터 〈봉헌금〉까지의 초기 그림에서는 도나텔로의 성 조르조 부조(1415경)에서 볼 수 있는 직관적 원근법과
예배 장소만 있으면 되었지만 그리스도교는 묵상을 위한 장소도 필요하다. 수도원 문화가 활발했던 배경에는 이러한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다. 헤더 손턴 맥레이는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역사학을 가르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중세의 이베리아 반도지만, 바이킹시대의 종교에서 알베르투스 마그
1) 교회의 택함을 받고 제직회의 회원이 된다.
2) 교역자를 도와 궁핍한 자와 환난당한 교우를 심방하고 위로하며 교회에 덕을 세우기 위해 힘쓴다.
Ⅱ. 교인의 4대 의무
1. 예배
* 주일의 의의
1) 하나님께서 친히 천지창조를 마치시고 친히 모범으로 쉬시며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창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