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의 동문으로 들어가 제례를 올렸다.
전사청
제정 -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 명수(明水)와 전사청에서제수(祭需)를 만들 때 제정의 물을 사용하였다. 현재는 지하철 1호선과 5호선 공사 때 수맥의 차단으로 물이 다른 곳으로 흘러가 메말라있는 실정이다.
수복방 - 종묘를 24시간 지키는 사
정전에는 19실에 49위, 영녕전에는 16실에 34위의 신위가 모셔져 있고, 정전 뜰 앞에 있는 공신당에는 조선시대 공신 83위가 모셔져 있다. 조선시대에는 정전에서 매년 춘하추동과 섣달에 대향을 지냈고, 영녕전에는 매년 춘추와 섣달에 제향일을 따로 정하여 제례를 지냈으나 현재는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정전에는 공덕이 뛰어난 임금들을 모셨고, 영녕전에는 태조의 4대조와 죽은 뒤에 왕으로 추존되었거나 정전에서 신주를 옮겨온 임금들을 모셨다. 정전의 신실 19칸에는 태조를 비롯한 왕과 왕비의 신위 49위를, 영녕전의 신실 16칸에는 신위 34위를 모셔 두었다. 왕위에서 쫓겨난 연산군과 광해군의 신위
□ 접촉식 정전용량 방식(capacitive overlay)
○ 구 성
열처리가 되어 있는 강화유리 양면에 투명한 특수 전도성 금속(tao)을 코팅하여 만들어 진다.
○ 원 리
① 스크린의 네 귀퉁이에 전압을 걸어주면, 구석에서 발생되는 고주파가 센서 전면에 퍼지게 된다.
② 이때, 손가락으로 스크린을 접촉하게
지배이데올로기와 대항이데올로기의
대립랄등의 전개과정, 이에 커다란 영향을 받아 진행되는 학문공동체의 역학관
계, 남북관계라는 3축을 중심으로 틀지워 졌다고 보고, 연대기적으로 북한인식
및 연구경향성의 변화과정을 조사하였다.
1. 지배이데올로기 구축기(정부수립~한국전쟁 정전)
정전(正殿)을 비롯하여 영녕전(永寧殿)과 전사청(典祀廳), 어숙실(御肅室), 향대청(香大廳), 공신당(功臣堂), 칠사당(七祀堂) 등의 건물이 있다.
정전은 처음에 큰방 7실, 좌우에 딸린 방 2실이었으며 명종(明宗) 때 4실을 증축하여 큰방이 11실이 되었는데, 선조(宣祖) 25년(1592) 임진왜란 때 불타 버려 광
Ⅰ. 개요
한반도의 평화 문제를 논의함에 있어서는 소극적 평화의 차원을 넘어 남북한간의 공고한 평화가 바탕이 되는 적극적 평화의 개념을 수용하는 것이 타당하다. 왜냐하면 정전(停戰) 이후 반세기 동안 남북한 쌍방은 상호 군사적 억제력을 바탕으로 한시적이나마 전쟁을 회피하는 가운데 상당
정전 阿飛正傳》(1990)으로 금상장 최우수감독상을 받으며 확고한 작가의 반열에 오른다.
작품으로는 대만과 합작하여 중국 본토를 무대로 한 대작으로 각 인물들의 내면세계가 밀도있게 그려져 있는 《동사서독 東邪西毒》(1994), 두 개의 서로 다른 이야기 속에서 4명의 남녀가 엇갈리는 《중경삼림
정전에 대해 말씀하셨던 부분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Ⅰ 동화
1. 동화의 개념
동화는 어린이에게 읽히기 위하여 쓰여진 이야기의 문학이다. 동화가 서사적인 줄거리로 이루어진 산문 양식이라는 점에서 그것은 소설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소설이 있을 수 있는 이야기를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