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영어 이전
가. 영어의 뿌리 : 인도-유럽어족
1. 언어의 기원설
언어에 대해서 인류가 가지고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은 유태인들이 기록해 놓은 창조설화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창세기 제 11장 제 1절부터 제 9절에 서술된 내용을 보면, Babylon에 사는 사람들이 탑을 세워 하늘에 미치게 하려고
2) 특징
① 비디오게임의 강세 : 게임 시장은 크게 아케이드, 온라인, PC, 비디오, 모바일 게임으 로 나누어지는데, 일본 게임 산업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비디오게임 이다. 이는 일본의 만화 산업과도 관련이 있는데, 일본의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도 세계 를 주도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역사의 출발점은 일리노이 대학에서 1961년에 도입한 일명 플라토
(PLATO, Progrmmed Logic for Automatic Teaching Operations)라 불리는 네트워크 시스템이었습니다. PLATO는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1972년에는 1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수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 PLATO는 교육 전산화를 위한 시분
5. 일본언론의 위축
일본 신문은 1930년대 후반부터 점차 군국주의화되었으며, 언론도 크게 위축되었다. 언론탄압의 1단계로 정부는 1936년 두 개 통신사인 Rengo 와 Dentsu를 통합 Domei 통신사를 만들었으며, 1개 현 1개 지 원칙하에 대규모 신문통합과 폐쇄 조치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1937년 1,700개의 일간지
1. Introduction
Game is something for men, especially young men. This kind of concept has been prevalent ever since game industry prospered. However, the concept is changing and the changes were made by a company: Nintendo. With its powerful characters such as Super Mario, Link from the Legend of Zelda, Nintendo was the most famous and popular game company until early 2000. However the dominan
2007년, 올해는 대선의 해이다. 올해 12월 19일을 기점으로 제 17대 대통령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야말로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16대 대통령이 이제 그 임기를 채 8개월을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 이제 각 대선 주자들의 움직임이 점차 발 빨라지고 있다. 이미 야당에서는 유력한 후보들이 공세를 펼
1. 컴퓨터 게임의 정의
1960년을 전후해 등장한 컴퓨터 게임(computer game)은 1980년대 초반에 이르러 하나의 대중적인 문화형식으로 자리 잡은 이후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는 가장 강력한 멀티미디어 문화형식의 하나로 영화, 텔레비전, 음반 등 기존의 미디어들과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사
Ⅰ. 주제 선정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쯤 게임기를 손에 쥐고, 조그만 게임기 화면 속 자신의 캐릭터를 조종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던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때의 달콤한 추억은 오래도록 가슴 한 켠에 자리하며, 기쁨의 순간으로 기억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랜 세월이
일본의 대형 영화사인 토에이 영화가 자회사로 애니메이션 전문업체인 토에이 동화를 1956년 설립했다. 1943년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에 길이 남을 걸작(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이란 작품을 완성한다. 1963년은 일본 최초의 TV 애니메이션인(철주먹 아톰)이 방영되기 시작하고 풀 애니메이션기법에서
자연주의(Naturalisme)
Ⅰ. 서론
19세기 중엽에 사회의 동향은 문학에서 떠나 과학으로 옮아간다. 동시에 정치적인 사건들은 사람들의 정신을 불직주의 쪽으로 기울게 한다. 낭만주의적 이상에 대한 반동이 시작된다. 이것이 이른바 자연주의 시대이다. 자연주의의 등장 배경과 그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