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기반 하의 3 차원 게임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는 둠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는 미로(Maze) 게임과, 둘째는 비행기, 탱크, 전함 시뮬레이션 의 시뮬레이션 (Simulation)게임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비록 최근에 등장한 그래픽스 가속기(Graphics Accelerator) 덕택에 PC 환경에서도 전투(Fight
Ⅰ. 레크레이션게임(레크리에이션게임) 1
◇ 풍선의식
○ 입장 시에 촛불대신 풍선을 나누어준다.
○ 어두움의 고백시에 기도와 병행해서 사회자의 진행에 맞추어 풍선을 불음
○ 빛의 도래, 양초 1개를 밝힘
- 예수의 삶
- 선구자의 삶
○ 새로운 세계에 대한 염원과 결단
- 2인씩 짝을 지어 자신
Ⅰ.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게임 1
◇ 촛불의식
○ 준비물 : 양초, 받침대, 음향기기, 성냥, 시, 묵상문, 손전등, 다과, 음식
○ 의식의 전개
- 도입
(1) 노래 배우기 : 의식에서 사용될 노래
(2) 강의, 분과토의, 개인의 참회록 쓰기
(3) 노래
- 전개
(1) 양초를 받아들고 식장으로 입장(전체를 무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사례 1
◇ 너무 작은 젓가락 릴레이
○ 준비물 : 농구공, 나무젓가락
○ 대형 : 팀별 일렬종대
○ 방법
⑴ 출발선에 농구공을 놓고 각 팀의 맨 앞사람들에게 나무젓가락을 하나씩 나누어준다.
⑵ 사회자의 신호가 떨어지면 나무젓가락으로 공을 굴려서 반환점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1
◇ 몽둥이 풍선 싸움
○ 준비물 : 풍선, 실, 신문지, 손수건
○ 대형 : 원형
○ 방법
⑴ 모두 원형으로 둘러앉고 각 팀에서 한 명씩 나와 눈을 가린다.
⑵ 두명씩 대결하게 하고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⑶ 풍선을 10개씩 몸의 여기저기에 달아 준다.
⑷
Ⅰ. 서론
게임산업이란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게임물을 이용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서비스)의 기획·제작·유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을 의미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게임산업을 기획·제작·유통의 3가지 형태로 분류한다. 첫 번째 형태는 게임 제작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사례 1
◇ 세숫대야 잠수함
○ 준비물 : 큰 플라스틱 대야
○ 대형 : 팀별 일렬종대
○ 방법
⑴ 물 속에서 일렬종대로 선다.
⑵ 사회자의 신호가 떨어지면 맨 앞사람은 플라스틱 대야를 머리에 뒤집어쓰고 반환점을 돌아온다.
⑶ 이때 대야의 가장자
Ⅰ. 서론
정규 교과로 자리 잡은 영어시간을 아이들은 좋아한다. 놀이와 게임, 노래와 챈트로 신나게 진행하는 수업시간을 누구나 기다린다. 즐거운 영어시간에 밀려 우리 국어시간이 제자리를 잃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선생님들의 마음은 안타깝다. 쉽고도 바르게 잘 가르쳐야 하는 국어교육에 대한
Ⅰ. 서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생명을 유지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움직이고 생각하려는 욕구와 능력을 본질적으로 갖고 태어난다. 게임은 이러한 인간의 본질적인 요소를 내포하고 있으며, 게임을 활용한 수학학습 인간의 본질적인 요소를 적절히 자극․활용할 수 있음으로 해서 학습의 효
Ⅰ. 서론
게임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서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으며, 언어와 지필에 의존해 오던 수학학습 방법에 대한 정신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해 교사의 지시나 활동의 모방에서 벗어나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행동과 사고력 조정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