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경우, 국내 시장규모는 작지만, 전체 성장 비율이나 잠재성에 있어서 미국 다음으로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것은 스타크래프트의 폭발적인 인기가 베틀넷 이라는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에서 비롯됐다는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베틀넷 사용 기간이 가장 많은 나라가 미국과 한국이
게임이 나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기반"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는 잘 닦여진 인터넷 환경과 수많은 개발자들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러나 그 동안의 성과에 자만한다면 자칫 더 큰 목표를그르칠 수 있다.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호조에 따른 경쟁의 심화로 시장이 포화상태에
게임이 고부가가치산업이라는 인식의 확산과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게임 그래픽의 차별성은 더욱 주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은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있다. 하지만 유사한 스토리와 배경, 플레이 방식을 모방한 제품들의 계속된 출현으로 차별성은 찾기 힘들
게임이 고부가가치산업이라는 인식의 확산과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게임 그래픽의 차별성은 더욱 주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은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있다. 하지만 유사한 스토리와 배경, 플레이 방식을 모방한 제품들의 계속된 출현으로 차별성은 찾기 힘들
1. 게임의 플랫폼
- 비디오게임으로 출시되어 윈도우까지 -
디트로이트 : 비컴 휴먼 (Detroit : Become Human)은 프랑스 게임 회사 퀀틱드림이 제작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5월 25일 발매한 액션어드벤처 게임이다. 발매 당시에는 PS4(플레이스테이션 4)전용으로 출시 되었지만 2019년 상반
1. 게임의 주제(기획 의도)
-다른 종족으로 부터 동족을 구출하는 것이 목표
-유저가 캐릭터 성장과 더불어 전투에 승리하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2. 공략 대상의 선택
-20대 남성
3. 게임의 특징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들을 제압하는 승리감
-단거리
Ⅰ. 서론
캐주얼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순한 게임 구조상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PC와 Mac, Play Station, Xbox 콘솔로 부터 모바일 폰과 PDA, iPod, iPhon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Ⅰ. 서론
인터넷의 보편화가 이루어지면서, 게임 시장에서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기존의 가정용 콘솔 기기나 PC, 아케이드 게임 센터에서 1인, 혹은 많아도 4인을 넘지 않던 게임플레이 스타일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 아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네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수익 구조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3, p.2
중국의 게임시장 역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 시장은 이미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다. 2013년 중국 온라인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