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스타일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 아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을 통해 MMO(Massively MultiuserOnline)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개발되었고 현재 게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
게임하는데 갑자기 체육관, 박물관 등에 나타는 문제가 속출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
게임 콘텐츠를 교류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독창적인 게임 소재와 게임 스토리를 가진 게임들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살아남게 되고, 이것은 곧 전통 문화원형 콘텐츠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트렌드 장르 및 기술력 부분에서는 연관성을 가지지만 그 외 다른 분야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 관찰된다. 예를 들면 2018년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는 펜타스톰을 위시한 AOS 장르의 강세가 두드려지나,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한 게임은 컴퓨터 온라인 배틀로얄 장르의 모바
게임이 먼저 나온 후 애니메이션이 게임을 따라갔으나 애니메이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난 후부턴 애니메이션이 먼저 제작되고 게임이 그것을 바탕으로 제작이 되었다.
Ⅱ. 본 론
1. 포켓몬스터 시리즈
1) 목표 & 플레이 모드게임의 1차 목표는 각 지방에 있는 8개 포켓몬 체육관의 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