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들이 개발되었고 현재게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MMORPG의 점유율은 타 장르에 비하여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MMO 게임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MMORPG는 수천 명의 유저가 동시에 하나의 가
중요한 것은 독창적인 게임 소재와 게임 스토리를 가진 게임들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살아남게 되고, 이것은 곧 전통 문화원형 콘텐츠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금까지 본인이 해봤던 PC, 온라인, 콘솔또는모바일게임중하나를 선택하여 분석해 보겠
게임하는데 갑자기 체육관, 박물관 등에 나타는 문제가 속출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모드, 장르, 시장, 컨셉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또는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
사람과 나를 온라인게임을 통해 서로 연결시켜주는 고리를 만들게 되고 ‘사이버 공간’에서 또 다른 세계를 펼쳐가며 즐기는 문화로서 자리 잡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또는모바일게임(리니지)을 하나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해 보겠다.
모드
- 결코 단순하지 않은 1인용 오픈 시나리오 어드벤처 게임 -
이 게임의 장르는 기본적으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현재출시 된 PS4용에서는 1인용 비디오게임으로 조작 된다. 플레이어는 3명의 주인공을 주축으로 여러 인물들을 조작하게 되는데, 시나리오는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행동과 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