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산업적 쟁점
? 게임회사와 카카오플랫폼 간의 문제
‘카카오톡’을 빼고는 모바일 게임 시장을 논하기 힘든 상황
- 불합리한 수익구조
오픈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매출의 30% 수수료
카카오에 별개의 입점 수수료 21% 지불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카카오 기반 게임
→10000
게임에 관한 것 이외의 생활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인간다운 생활을 영위하기가 어려운 증상을 말한다.
게임 중독 이란 컴퓨터 게임 또는 비디오 게임의 과도한 이용으로 개인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게임 중독은 충동적 게임플레이, 사회적 고립, 감정기복, 상상력의 감소, 게임
1) 게임 탬플릿의 진출
카카오톡의 큰 장점은 메신저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의 친구들과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매주 출시되는 카카오 게임 대부분이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릴 정도로 그 위세는 대단하다.‘for Kakao’가 붙기만 해도 성공을 점치며 ‘꿈의 플
게임업계의 연간 매출액은 이미 헐리우드를 능가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볼 때도 선진국에 가까울수록 게임산업의 규모가 영화산업을 앞서고 있다. 문화산업 내에서 게임산업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규모 면에서 영화, 출판, 비디오, 애니메이션, 음반산업을 추월한 상태로서 이제는 방송산업
게임 요소들에 대해서는 제쳐둔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동물 수집이라는 핵심에 집중하므로 불만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와 같이 타이니팜은 성공적인 4P전략과 3C에 대한 분석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완전한 상태가 아니고 몇 가지 문제점들도 남아있다. 비디
미숙한 아이들에게 온라인게임이 미치는 영향을 지대하며, 특히 이러한 영향 력을 강하게 받은 경우 인터넷 게임중독으로 빠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신체적, 심리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시기에 무방비상태로 인터넷 게임에 노출될 경우, 이동의 신체적, 심리적 성장 을 크게 해칠 수도 있다
1. 골프 경기의 게임 방식
1) 스트로크 플레이(Storke Play)
실제로 친 타수를 모두 합하였을 때 토탈 스코어수가 적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방법이다. 보통 스트로크 플레이는 핸디캡(Handicap)을 토탈 스코어에서 뺀 타수인 네트 스코어(Net Score)로 승부를 결정한다.
이러한 방식을 언더 핸디캡 경기라고
1. 개요
1-1. 기획 의도
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진행 방식을 통해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침대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에 떨어져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아
게임은 2009년에 출시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이라는 MOBA 장르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게임이다.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준말로 다중 접속 온라인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끊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 RPG(롤플레잉 게임)와 RTS
아니라 이 상태가 장기화되고 분단이 영구화되는 것이다. 걸프전 이후 10여 년에 걸친 미국의 봉쇄정책이 석유강국 이라크를 어떻게 파멸로 몰아넣었는가를 우리는 똑똑히 보았다. 그리고 저항 능력의 상실은 곧 전쟁이라는 것도 확인하였다. 미국의 대북봉쇄는 그 자체가 이미 전쟁이다. 미국의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