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직업, 소득 등 Code가 비슷한 라이프스타일 군으로 분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엔터테이닝 Place 제공을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 가능
1. High-end ‘Follower’ (ex. 명품과 실용품 혼재 → 소비의 Trend) 대상
2. 복합공간 + @(글로벌 미디어가 만드는 문화의 카테고리)
3. 공간 분리(지하3,4층)를 통한 층
특징으로 3M, Multi-screen, Multi-service, Multi-entertainment를 기본 요소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새로운 여가 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VTR이 보편화 되면서 감소하기 시작했던 극장 수가 다시 증가추세로 돌아서게 된 시점에서 멀티플렉스란 개념의 쇼핑몰을 곁들인 복합 상영관의 모습이 등장 함으로서
공간, 예술과 대중문화 공연을 즐기는 공연 공간, 자료나 도서를 열람하는 도서관, 다양한 문화적(예술적, 오락적, 교육적) 행위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
2. 복합문화공간의 발생배경
21세기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이다. 문화생활 소비의 출현으로 개인의
욕구를 고려한 KIMDS는 곧 새로운 개인 공간문화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은 또한 대학 내 부대 사업의 대부분이 편의점이나 음식점이라는 한계를 뛰어넘는 복합문화공간 모델이 될 것이다. 이로써 KIMDS는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써 그 가치를 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잠재적 소비자 발굴
젊은 감각의 세련된 Men`s cosmetic brand Image 확립
• 제품의 직접적인 체험을 통핚 매출 상승 기대
• 새로운 소비자에게 제품 홍보로 인지도 상승 기대
• 소비 = 문화후원의 개념으로 문화후원자로서의 정서적 편익 제공
• 기존 사용자들로 하여금 Brand Equi
문화 창조- 커피와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
1. 각종 공모전 개최
-카페베네를 이용하는 고객을 통하여 현재 까페베네의 서비스 현황과 위치를 확인&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서 홍보와 함께 개선안을 알 수 있음
-젊은층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있음.
2. 각종 이벤트
-포토앨범 이벤트 ; 카페
복합, 다기능 건물들이 급격한 증가추세에 있다. 대도시나 유원지, 휴양지, 온천지 등의 관광지에 관광객 상대의 다목적 복합공간을 지으면서 그 안에 공연장을 포함시킨다면 관광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
.
.
으로 활용될 수 있어야 한다.
(5) Marketing 화
문화유산에 대한 원형보존과 이를 상품화
1.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복합문화공간
2.타카페와 차별화된 웰빙메뉴
3.회원제를 통한 충성고객
4.경쟁사보다 가격우위
5.용이한 접근성
6. 노인일자리 창출.기부 등 으로 인한 윤리적,사회적 기업이미지
1.실버세대만을 위한 공간에 대한 낮은 인식
2.저가메뉴로 인한 고수익 창출 어려움
3.노
1.1. 21세기 관광산업의 의미
1.1.1. 관광산업의 중요성
세계적으로 저명한 연구소들은 21세기 유망 산업으로 정보ㆍ통신ㆍ환경 관련 산업과 함께 레저ㆍ생활문화ㆍ관광 산업을 거론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20세기 석유, 자동차 산업과 함께 최대 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21세기에도 세계 최대의 산업으
기능의 붕괴가 촉진될 것이라는 사회 일각에서의 우려 때문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실 자녀들이 고령인 부모와 동거해서 노인의 금전적 ㆍ 비금전적 필요를 충족시켜 주었던 전통적 가족제도의 변화는 선진국의 예에서 보듯이, 가족들에게만 복지기능을 담당해 주기를 바라기는 어려운 실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