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을 해석하는 것은, 올바른 뜻을 확인하는 일과 그 뜻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일이다.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순전히 하나님을 의지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사람에게 무언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사물에 대해서 가르치거나 符號에 대해서 가르치는 것이다. 어떤 사물을 가리키기 위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성경이고 어느 책은 성경이 될 수 없다고 하는 확실한 한계를 그을 수밖에 없는 특수한 시기에 도달하였다.
그 이유는 영지주의자인 말시온의 운동 때문이었다. 말시온 일당은 다른 영지주의자들과는 달리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이원론적 세계관을 담아내는 포장품의 역할로서 기독교 복음을 받아들
정의를 무시하는 부분적인 결함을 낳는 정도를 넘어서는, 전면적이고 치명적인 것이었다. 그리하여 George는 자신의 과제를 고전학파 정치경제학을 완전히 개주하는 것으로 잡게 되었던 것이다. George가 보기에 임금기금설이나 인구론, 차액지대설 등은 왜곡된 정치경제학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등장
복지역사연구의 필요성
우리는 발달사를 통해서 역사를 알 수 있고 우리가 역사학의 이론과 방법론적 측면에서 어떻게 역사를 바라볼 것인가를 생각할 수 있다. 각자의 생각이 어떻게 내려지는 가에 따라서 왜 사회복지의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가에 대한 대답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과거에 대한
토지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 정립이 필요하며, 현실적인 대책이 요구된다. 이와 관련하여 정부와 열린 우리당이 ‘토지 공개념’ 제도를 부분적으로 재도입하는 방안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성경적 정의에 따른 토지 제도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부각되었다. 80년대 말부터 시작된 부동산 투기가
Ⅰ. 개요
'신약성경'이란 성경전서의 한 부분으로 구약성경과 짝을 이룬다. '신약'이란 용어는 구약의 예레미아서 31장 31절과 신약성경에 일곱 번 나타나는 "새 언약"(kain diathk)이란 말에서 유래되었으며(눅 22:20; 고전 11:25; 고후 3:6; 히 8:8, 13, 15; 9:15; 12:24), '구약'과 '신약'이라는 명칭은 주후 2세기 말엽
성경적 근거
“여호와께서 주시는 복은 사람을 부하게 하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 (잠언 10:22)
Q. 솔로몬의 정의에 의하면 다음 중 어떤 사람이 부자입니까? 2
1. 채무자
2. 채권자
3. 은행
4. 상인
*쉬어가기
“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가 재물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토지와 주택의 소유제도는 근본적인 개편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헨리조지의 토지사상에 근거한 소유권의 구성요소인 사용권, 수익권, 처분권을 분리하여 필요시 적용하는 여러 가지 방안을 통해 각각의 방법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지대세 도입을 통한 토지 및 주택 공급 방식에 가장 적합한 방안을
Ⅰ. 법인세
1. 법인세란 어떤 세금인가
법인세는 주식회사와 같이 법인형태롤 사업을 하는 경우 그 사업에서 생긴 소득에 대하여 내는 세금 이다.
각 사업연도 소득에 대한 법인세가 과세되고, 토지 등 특정 자산을 양도할 때 생긴 소득에 대하여는 법인세와 별도로 특별부가세를 추가로 납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