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를 하나를 선택하여, 이 관습의 체계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문화상품에서 장르란?
문화콘텐츠(culture contents)란 문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 내용물이 미디어에 담긴 것을 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매년 「콘텐츠산업백서」를 발간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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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과감하게 말한다면, 미적 현대성의 인식이란, 문학의 자율성이 자본과 기술이 지배하는 현대 세계의 소외와 억압으로부터 자신의 정체성을 방어하려는 수세적인 논리가 아니라, 문학이 그것들과 맞서 세계를 문학적으로 바꿀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자각과 관련된다고 할 수 있다.
장르에 따라 구분 지어진다. 그리고 그 장르에 따라 시나리오가 어떠한 식으로 역할을 담당했는가도 다르다. 각 장르에 따른 게임에서 시나리오는 어떠한 역할을 했는가를 생각해본다면 다음과 같다.
알피지
시나리오의 역할이 가장 큰 장르다.
알피지는 정해진 스토리상의 주인공을 플레이하여
식은 신소설 작가들의 문사의식과는 거리가 먼 것이었다. 이는 물론 소설과 시의 장르적 속성과도 관계되는 일이겠으나, 아무튼 개화기의 시가 창작은 비전문적인 대중 참여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여건에 의해서 개화기 시가의 창작계층에 대한 인식은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것
2. 장르변환의 목적
문학이란, 분석하고 그 지식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체험으로 받아들이고 문학 소양을 발전시키는 ‘활동’과 ‘삶’이다. 학습자는 스스로 문학 활동을 즐길 수 있어야 하며, 이때의 문학 활동은 단순한 감상·수용의 측면을 넘어서 확대·재생산이 가능한 구성적 활동
장르 모두 그 소재의 원천을 ‘신 화의 세계’에 두고 있으며, 각각의 문학적 산출물들은 기존 신화 텍스트에 대한 작가의 재해석 및 구성의 결과물이라는 점이다. 같은 소재를 다룸에도 그 결과가 달리 산출되는 것은 작가가 목적하는 주제의식, 즉 ‘문학적 효과’가 무엇이었으며, 이를 위해
2.1 도입기
한국에서 힙합은 처음 댄스음악에 랩을 가미하는 정도로 소개되었다. 현진영과 와와 가 야한 여자같은 곡에서 Bobby Brown식의 랩을 선보였으며, 신해철은 안녕에서 영 어랩을, 이현우도 그의 꿈이란 곡에 랩을 집어넣었다. 그러나, 이 시대에 본격적으로 힙합이란 장르를 대
식주를 비롯하여 언어, 풍습, 종교, 학문, 예술, 제도 따위를 모두 포함한다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다.
전 세계적으로 각 나라의 많은 문화는 관광 상품으로 개발되어 관광객체가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화상품에서 대표적인 장르를 하나를 선택하여, 이 관습의 체계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문화상품 장르의 기능을 설명하며 장르란 문화상품의 생산과 소비에 작용하는 일종의 관습의 체계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 내용을 참조하면서 문화상품에서 대표적인 장르를 하나 골라 거기에서 이 관습의 체계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분석해고자 한다.
장르 구분
조윤제는 가사를 시가와 문필의 중간형태로 함
이능우는 기본성격은 수필이지만 형식은 율문이라 함.
장덕순은 주관적·서정적 작품군과 객관적·서사적 작품군으로 나누어 각각을 서정 장르와 서사 장르에 따로 귀속시켜야 한다고 했음.
조동일은 교술(敎述) 장르를 따로 설정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