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이 유아기에 거쳤던 양상과는 상당히 다르게 첨단화 되어있다.
본론에서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산업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킹
1. 개념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2.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의 기능과 특징
1) 입력장치
(1) 기능
디지털카메라의 시스템은 피사체의 상을 화학적 신호 대신에 전기 신호로 사용하기 때문에 은염 필름과 같이 현상ㆍ인화 단계 없이 감광과 기록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즉, 현실의 장면을 필름에 기록하지 않고 디지털카메라에 내장된 디
시스템이다.
2. 입력장치와 출력장치의 기능과 특징
1) 입력장치
(1) 입력기능
터치화면은 손가락이나 신체 일부분을 컴퓨터 화면 가까이에 가져가거나 접촉에 의해 그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입력장치로 여러 가지 기술이 활용되고 있으나 실제로 키오스크 시
컴퓨팅기기 입력장치 출력장치: 1.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장치 이외에 우리주변에서 사용되는 컴퓨팅기기의 입력장치와 출력장치 기능과 특징 ① 입력장치 출력장치 기능 특징 서술 ② 입력장치 출력장치 사진 2.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 이외에 다른 앱 기능과 특징 ① 각 앱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의 이미지와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의 물체를 자연스럽게 3차원적으로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로 가상의 세계만 보여주는 가상현실과는 다르다. 즉,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 사용자
‘피코 프로젝터(pico projector)’란 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의 휴대용 프로젝터 기기 또는 모듈을 뜻하고
정확하게 어떤 크기 또는 형태를 피코 프로젝터라고 지칭하는가에 대한 업계의 통일된 정의는 없으나,
통상적으로 휴대하는데 별도 가방이 필요 없는 포켓 사이즈
증강현실이란?
클라우드 컴퓨터 정보와 현실 세계 정보를 동시 제공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기법으로, 제공되기 힘들었던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가능
‘확장현실’, 정보가 추가적으로 확장되어 제공된다는 관점
1. 자연스럽다. 인터랙티브하다.
증강현실 기술은 소비자의 현실 체험과 결합되어
4-4-2.스마트폰을 감시할 순 없다. 그러나 바꿀 순 있다.
아직은 장점과 단점이 매우 혼재 되어있는 스마트폰의 영역을 감히 건드는 것은 참으로 난해한 시도였으며, 결국에는 그것의 사용에 있어 '감시와 감독이 필요하지 않는가'라는 대안도 나오게 되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문화위에 군림하는 자세를
(과제 1) LBS 기술을 모바일폰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찾아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을 모색해 보시오.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LBS는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산업을 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