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치관련정보 획득 : 증강현실 App을 실행해서 아무건물이나 비추면 휴대폰의 현재위치, 휴대폰이 향하고 있는 방향 그리고 기울어진 정도를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API(기능)를 이용해 얻는다.
2) 위치관련정보 서버로 송신 : 획득한 위치관련정보는 위치정보 시스템으로 전송하게 된다. 여기서 위치정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이는 복합형 가상현실시스템(hybrid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환경을
현실과는 달리 완벽한 가상공간을 제공하지 않으며 실제공간에 기반을 두고 각종 부가적인 정보를 추가시켜 만든 공간이 바로 증강현실이다.
증강현실의 목적은 실제 관찰하고 있는 사물이나 장소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나 의미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가상현실시스템은 컴퓨터가 사용자를 완
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 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현실시스템(hybrid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환경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Ⅰ. 서론
1. 유비쿼터스 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X박스360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조한 게임기로 우리나라의 닌텐도 Wii와 같은 게임기입니다.
피자헛은 마이크로소프트사와 X박스360전용 피자헛 애플리케이션을 공동으로 개발하였는데,
X박스360의 모션/음성 인식 센서 키넥트와 컨트롤러를 통해 피자헛의 모든 메뉴가 주문이 가능하며 소비자가
1-1유비쿼터스의 핵심기술
유비쿼터스는 간단히 요약해서 '사용자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서 존재한다'는 라틴어라는 것도 이 점에서 이해될 수 있습
<서론>
21세기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삶의 영역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단연 디지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는 예상보다 빠르게 도래했고 이미 안정된 형태로 우리의 삶에 자리잡고 있음은 부인 할 수 없을 것 이다.
또한 다
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 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장치 및 중력센서 이 정보에 따른 상세 정보가 저장된 위치정보시스템(인터넷 연결 필요), 그 상세 정보를 수신하여 현실 배경에 표시하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마지막으로 이를 디스플레이로 출력할 IT 기기 ex) 스마트폰, 태블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