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쉽으로 정의한다. 한편 Jorde와 Teece는 전략적 제휴를 기술교환, 조인트 R&D, 보완적 자산결합을 포함하는 쌍무적 관계라고 정의한다.
② 전략적 파트너쉽(strategic partnership)
국제협력 전략을 전략적 파트너쉽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하는 Hull, Slowinski, Wharton 과 Azumi 등의 학자들은 소규모 기업들
선정한 “일하기 가장 좋은 회사”에서 2위로 선택되었으며 휴이트 어소시에이츠에서 조사한 스타벅스 파트너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 직원의 직무 만족도는 82%에 이른다고 한다.
오늘날 경영자들은 직원들이 단순히 기계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 스타벅스도
I. 전략적 제휴의 동기
전략적 제휴는 전통적 의미의 기업 간 협력과는 다소 그 의미가 다르다. 전략적 제휴의 개념이 생겨나기 전에도 전통적 의미에서 기업 간 협력은 존재해 왔었다. 그러나 전통적인 기업 간 협력은 “전략”개념을 갖고 있지 않을뿐더러 협력의 범위도 매우 국지적 ․ 제한적
파트너의 선정, (3) 기술협력의 내용 설계, (4) 기술협력의 수행, (5) 기술협력의 종료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Specht 등, 2002: 391-408).
1. 기술협력에 관한 친사결정
기술협력의 첫 번째 단계는 기술협력을 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이다. 여기에는 좀 더 세부적으로 기술협력의 초기 환경
파트너 기업과의 프로세스가 비교 가능한 것이거나 유사성이 존재해야 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 조직의 문화와 구조, 경영 방식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사의 환경에 맞게 잘 전달될 수 있다면 어떤 기업의 어떠한 프로세스도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수는 있다. 벤치마킹 파트너선정을 위한 기준을
넥슨의 핵심기술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
3. 실질적인 POSCO의 ERP 구축 과정
1) 컨설팅 파트너선정
동일한 ERP패키지를 구축한다 해도 누가 컨설팅을 하는지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즉, 길잡이 노릇을 하는 컨설팅사가 프로젝트의 성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많은 국내외 사례들을 통해 알 수 있다. 따라서 우수한 컨
2. 전략적 제휴의 배경 및 제휴관계
2001년 10월에 Nexon의 자회사인 엠플레이는 오락실에 즐기는 아케이드 게임을 PC에 옮겨 ‘인터넷 오락실’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이하 비앤비)를 개발, 출시하었다. 이 게임은 출시된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수 33만 명을 기록하고, 누적
해외시장 개척 시 문제점
(Why?) 시장 성장 초기에 있으므로 초기투자비용(고정비)이 높음.
미국의 경우 성숙기이므로 변동비 성격이 강하고
해외 시장의 경우 시장 초기이므로 고정비 성격이 강함.
->국내시장의 성장률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장잠재력을 재고하기 위해서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