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략적제휴의 배경 및 제휴관계
2001년 10월에 Nexon의 자회사인 엠플레이는 오락실에 즐기는 아케이드 게임을 PC에 옮겨 ‘인터넷 오락실’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한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이하 비앤비)를 개발, 출시하었다. 이 게임은 출시된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수 33만 명을 기록하고, 누적
넥슨의 핵심기술
게임 서버 기술 :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과거 텍스트 지향 멀티 유저 게임의 경우,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데이터 이동이 텍스트에 국한되었고 그 내용도 매우 적었으므로, 사용자의 수가 많은 경우에도 하
1994년 12월에 창립된 넥슨은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과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배급업무를 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넥슨은 세계최초의 온라인게임 서비스기업 타이틀을 보유중이다.
이러한 넥슨은 온라인게임 업계 최초로 부분 유로화라는 비즈니스 수
전략은 기존의 FPS와 MMORPG 사업부를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동시에 AOS장르에 대해서 LOL보다 더욱 높은 우승상금을 내걸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하면서 시장침투전략을 펼쳐야 한다. 모바일게임 사업부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의 강력한 경쟁사인 네이버의 라인(LINE)이나 와츠앱(Whatsapp)과의 전략적제휴를
제휴를 체결하였다.
최근에 기업들이 직면한 변화들을 보면, 연구개발비용의 증가, 제품수명주기의 단축, 진입장벽의 증가, 글로벌 규모의 효율성 증가, 글로벌 표준화의 확대 등에 따른 기업 간 협력이 중시되고 있다. 1980년대 중반이후로 전략적제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정하기 전에도 국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