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제 작 내 용
일상 속에서 쉽게 인식하지 못했던 이면의 불만 요소, 관행 등을 제재로 삼아 이를 재연을 통해 쉽게, 분석적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이다.
문제 요소는 문제의 사실적인 재연(再演)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사실적인 재연에
⑤ 현중(이진욱)
은호의 스토커처럼 등장하지만 실은 두 사람의 결혼을 담당했던 사람이다. 호텔 재벌2세로 집안의 반대로 어머니가 불행하게 살았다고 생각하는 반항아적 인물이다.
⑥ 미연(오윤아)
은호의 친구로서 아이를 키우는 이혼녀로 등장한다. 하지만 아직 젊고 아름다운 외모와 섹시한
(2) 1970년대 금지곡들과 금지 사유
한대수 : 행복의 나라로 간다고? 그럼 지금 행복하지 않다는 건가? 금지!이장희, ‘그건 너’: 늦은 밤까지 잠 못 드는 이유가 뭐야!, 유신체제 때문이라고? 금지! 배호, ‘0시의 이별’: 통금이 있던 시절, 0시에 이별하면 통행금지 위반이다. 금지!1970년대 유행했
2. 자청비 이야기 POINT
* 내용의 짜임과 이야기가 매우 흥미진진하게 펼쳐짐.
* 페미니즘적 시각에서 자청비는 여성성을 거부하고 세상의 권력과 편견에 대항해서 싸웠으며 애정을 쟁취하기 위해 대담하고 적극적으로 행동
-만남과 이별, 그리도 재회를 거듭하면서도 운명에 굴복하거나 타인의
드라마나 교양프로그램이 늘어났고, 음악프로그램에서도 음악을 10대 위주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의 흔적이 보인다. 그렇지만, 아직도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외국노래의 대부분은 영어로 불려진 팝송이다. 영미권의 대중음악이 국내의 대중음악에 끼친 영향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드라마 시장은 중국 드라마가 40%, 한국 드라마가 35%, 베트남 드라마가 15% 정도로 배분되어 있었다면, 2009년에는 중국 드라마가 50%, 한국 드라마가 20~25%, 베트남 드라마가 25% 정도로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문화와 역사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나타난 드라마를 선호하는 베트남인들 기호에 맞는 중국드라마
Ⅲ. 『다모』의 성공요인과 사회적 영향
『다모』의 평균 시청률은 20%내외이며, 최고 시청률 또한 20%대로 알려져 있다. 다른 ‘빅히트 드라마’에 비교해 본다면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드라마 한편이 대중들에게 끼친 영향을 생각한다면 의외라 할 수 있다. 『다모』는 수많은 ‘폐인’을 생산
1.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창조한다는 것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사물 혹은 아이디어를 독창적으
로 착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형적으로, 크리에이티브란 이전에 둘 혹은 그
이상 서로 연결되지 않은 대상이나 아이디어를 무엇인가 새로운 것으로 합성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크리에
데 그 목적이 있다.
3. 내용
1) EBS 인터넷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바른생활 교과 지도요소와 연계하여 교재를 선정하고 교육 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바른 생활 교과와 교육 방송과의 연계
.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사전 교육 실시
. 교육방송 시청을 위한 분위기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