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버스란?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처음으로 등장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가상의 신체인 아바타를 빌려 활동
세컨드라이프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 활동까지 가능
1.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기존에는 게임•엔터사들이 주로 뛰어들어서 만든 소통•놀이 창구였다면, 이제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기업들은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으
Ⅰ. 서 론
사람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1. 메타버스 정의와 특징
메타버스란, 현실을 초월하는 새로운 가상의 공간이다. 뚜렷한 정의는 확립이 되기 전이지만 일반적으로 현실세계와 같이 나를 대신하는 아바타를 통하여서 사회적, 경제적인 활동이 가능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일부에서는 인터넷을 지칭하는 하나의 이름일 뿐이며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에는 가상
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가 상품으로서,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다.
생소한 단어이지만 우리
Ⅰ. 서론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서 자신을 대리하는 아바타(Avatar)를 통해 활동하는 3차원(3D)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사람이 자신의 아바타를 조정한다는 점에서 메타버스는 게임과 비슷하다. 그러나 앞으로의 상황
컴퓨터의이해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공통교양
Ⅰ.서 론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메타버스가 이용되는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Ⅰ. 서론
4차산업의 발전과 2020년 범세계적 감염병 확산으로 메타버스 개념이 2021년 현재 다시 한번 화두가 되고 있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각 산업에 맞춰 웹 3.0 시대 도래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의 삶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에 메타버스가 대안으로 지목되고 있다.
Ⅰ. 서 론
사람들은 누구나 바라는 유토피아 건설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꿈일 것이다. 이를 이루고자 하는 것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컴퓨터의이해 2023년 중간과제물
Ⅰ.서 론
슈퍼컴퓨터에 대하여 설명하라. 메타버스가 이용되는 사례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하라. 반도체 기억장치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설명하라.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를 한 가지 조사하여 다음 장치의 명칭,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