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세작 《라틴 및 게르만 제(諸)민족의 역사 1494∼1514》(1824)
- 저서: 《종교개혁 시대의 독일사》(1845~1847) 《프로이센사》(1847∼1848) 《16~17세기 프랑스사》(1852~1861) 《16~17세기 영국사》(1869)
- 객관적 사실주의를 통해 역사학을 철학 ·정치학에서 해방 ‘근대 역사학의 아버지’
2) 객관적 실증주의
1946년 미국은 배급제를 실시하였고, 미국의 잉여농산물을 도입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들은 식량기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일제 식량 공출을 연상시키는 강제 미곡수집 정책으로 민중적인 저항을 유발하였다.
또한 미군정의 재정 적자를 막기 위해서 화폐를 남발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물가
1) 한국 전통 기업들의 “인적 네트워크 중심 형” 모델 (가내수공업 형): 특징과 문제점- 암묵지, 경험, 제네럴리스트 강조
H
시
스
템
중
시
L
인적 네트워크 중심형
암묵지, 경험, 제너럴리스트 강조
(가내수공업 형)
L 인적 네트워크 중시 H
[표K-1] 인적네트워크 중심
정치원리로써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다음으로 본 연구를 위하여 논문, 단행본 등 문헌들을 위주로 활용하였다.
본 논문의 구성 및 연구방법은 다음과 같다. 제2장에서는 공화주의의 인식과 고전적 공화주의 태동을 중세 이탈리아 도시국가에 대하여 살펴보고, 제3장에서는 공화주의적 이상향,
정치적 민족주의’는 미약하고 ‘정념적 민족주의’만 강했다. 이러한 점들을 좀 더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동학민족주의의 정치사상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것은 우리 학문의 정립과 참교육을 통해 민족의 정치발전과 평화통일을 이루어가기 위해서 그러하다. 민족주의가 많은 이데올로기와
정치적 이해 당사자에 관한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함에 있어서 균형성 유지
제 3장 제 32조 : ‘방송의 공정성 및 공공성의 심의’
대통령령이 정하는 정보의 내용이 공정성과 공공성을 유지하고 있는지의 여부, 공적 책임을 준수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방송 또는 유통된 후 심의 의결
-방송의 공공성
현대사회에서 가지는 “약속과 희망의 사고”를 강조했다. 몰트만은 다시 1972년에 “십자가에 달리신 하나님”을 출판하면서 전통적 기독교 신학을 사변적 신학이라고 비판하고 역사적인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을 각각 “종말론적 사건”과 “영광의 종말론적 관점에서 감추어진 선취”로 이해함으로
1400년까지), 중세(1400-1600) 및 현대(1600년 이후)의 세 時期로 나누며, 현대 Frisia방언은 Friesland (프리주런드 : Netherlands의 최北部에 있음)와 주변 섬을 포함하는 北部 Netherlands에서 쓰이고 있고 극히 소수의 인구만이 German의 해안(저)지대에서 사용하고 있다. Frisia語는 표준 Anglo-Frisian語의 특징을 가지고 있
저하시키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며, 사회통합은 더욱 요원해 질 것이다. 따라서 사회변화에 따른 새로운 공동체를 형성하고 유지·발전시켜 나가는 노력은 사회복지의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지역사회가 해체되고 있는 오늘날에도 지역사회복지는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