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우리 경제와 앞으로 더 심한 경쟁관계에 놓일 것이 분명하다.
지수 곡선적으로 변화하는 현 흐름 속에서 중국과의 경쟁관계를 예측하기란 매우 어려운 것이며 그 예측을 밝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호랑이를 잡기 위해서는 호랑이 굴로 들어가라’ 라는 옛 속담처럼
속담처럼 전해질만큼 일본 여성은 남서에게 고분하고 헌신적이라고 알려져 있고 한매듭만 풀면 다 벗겨진다는 기모노나 일본의 남녀혼탕문화 등으로 인해 일본 여성은 모두 성에 개방적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2) 중국여성
대륙의 여성이란 느낌탓인지 일본여성이 애교많은 여성스런 이미
중국 여성
예전에는 중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유교의 본고장'이었다. 유교는 남성과 여성을 구별 짓는 문화를 낳은 시초였고 가부장제도와 전족과 함께 중국의 오랜 역사와 함께 공존해왔다. 유교 경전 『상서』에 보이는 "암탉이 울면 집안이 망한다."는 속담이나 『논어』에 담긴 공자의 "여자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사전인 표준국어대사전과 《新華字典》에 수록된 현대 어휘로 삼으며 고어로 현재 상용되지 않는 어휘는 연구 범위에서 제외한다. 또한 품사별 분포를 감안하여 양국의 어휘에서 명사, 동사, 형용사에 속하는 어휘만을 연구 대상으로 할 것이며 성어와 속담 및 지명,
중국과 한국의 민족 문화와 민족의식을 파악함에 목적이 있다고 하겠다.
2. 본론
2.1 한국의 미신
2.1.1 색
한국에서는 색과 관련된 여러 미신이 있다. 우선,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면 안 된다는 미신이 있다. 조사해 본 자료에 의하면 중국 진시황 때 진시황 본인만 빨간색으로 이름을 쓸 수 있
탈취나 혹은 권력을 고수하기 위한 것이었다. 매 번 탄압을 하고 나중에 명예를 회복『平反』시키기를 반복한 일 역시 이로 인해 발생한 것이다. 서양에 이런 속담이 있다. 진리는 견지할 수 있지만 거짓은 영원히 변화한다(Truths are sustainable and liesmutable.) 이 말은 너무나도 맞는 말이다.
중국요리는 외향이 풍요롭고 화려하다. 중국요리를 보면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것처럼 먹기 아까울 정도로 화려하다. 중국음식을 보면 우리나라 속담 중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군침이 도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음식은 지역에 따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방 지역에
중국속담에 “73세와 84세에 염라대왕이 당신을 불러서 의논 좀 하자고 한다”라는 말이 있다. 73과 84는 각각 공자와 맹자가 죽은 나이이다. 공자와 맹자 같은 성현도 그 나이에 죽었는데 일반 사람들은 더 넘기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서 이 숫자를 싫어한다.
②4
四는 ‘죽음’을 의미하는 ‘死’
중국부모에게 자녀는 자신의 뜻에 따르며 자신의 노후를 책임져 줄 중요한 존재인 것이다.
② 남아선호 사상
또한 중국의 남아선호 사상은 중국사회에서 매우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사상으로 "여자는 재능이 없어야 덕이다(女子无才便是德)"라는 한 유명한 중국의 속담은 이를 잘 보여준다. 중국사회
중국과 미국의 국교 정상화 : 중-미 수교
농촌생활경제에 생산도급제가 이루어지면서 활력을 찾은 중국의 국가경제는 이제 그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산업현대화의 길로 접어들고자 하였다. 하지만 산업의 현대화는 농촌경제의 활성화처럼 중국만의 힘으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다. 외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