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음양오행설에 영향을 받아 ‘오방처용五方處容’이라 하여 5명이 추는 것으로 변화했다. 즉 동, 서, 남, 북, 그리고 중앙에서 춤을 추는 것이다. 남쪽에 적색, 동에는 청색, 북에는 흑색, 서쪽에 백색, 중앙에는 황색 옷을 입고 춤을 춘다. 5명 모두 처용의 가면을 쓰고 있다.
2.3 성격 및 특징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
중국에서는 경극을 희곡(戱曲)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관극하는 것을 청희(聽戱)라고 한다.
이것은 보는 것 못지않게 듣는 것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희곡은 극도로 양식화되어 있고 지키고 따라야 할 요소가 많다.
우선 창(唱, 노래), 과(科, 연기), 백(白, 대사)의 삼위일체를 요구
희곡에 이르기까지 중국 문학 전반에 광범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제자산문과 사기
중국 선진(先秦) 시대 제자들이 쓴 산문을 일컫는 말. '제(諸)'란 여럿이며, '자(子)'는 선생이란 뜻으로서 높임말이다. 경세의 계책을 지닌 사람들은 춘추전국시대에 각 제후(諸侯)의 국가를 돌며 유세하며 주장한 비
중국의 제일 큰 희곡극종으로 발전하였다.
4. 경극의 효용가치
경극은 극 종목이 풍부하고 표현예술가가 많으며 극단과 관중이 많고 영향력이 넓어 중국의 으뜸으로 되고 있다.
경극은 종합적인 표현예술로서 노래와 대사, 표현, 무술, 무용 등의 형식으로 되어 있다. 경극은 이런 여러 가지 표현수
1,『중국공연예술』 제4장을 참고하여 강창곡예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2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35점)
1, 중국공연예술의 양식적 특성과 미학
음악, 대사, 춤, 무대장치 등의 여러 요소들 가운데 중국 공연예술에서는 음악이 대체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송원 시기 이후에 발달한 희곡과
중국 전통가극인 곤곡(崑曲)의 요소가 가미되어 만들어졌다.
1. 경극의 기원
일찍이 중국에서는 한대(漢代)인 기원전 3세기에 이미 희곡이라고 할 수 있는 초기 연극 형태가 존재했었는데, 그것은 몇 사람의 배우가 대화를 나누면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무대였다. 이러한 초기 연극은 노래, 춤, 잡
중국에 소개한 바 있으며, 1975년에 베이징에 돌아온 뒤로는 문예지 《중국 재건 中國再建》의 프랑스 문학담당 편집자로 일하면서 희곡과 소설에 대한 자신의 이론을 발전시켜 나갔다. 이 시기에 그는 자신의 문학적 주제라 할 수 있는 '부조리'의 개념을 정립해 나갔다. 그는 문화대혁명 당시 중국 공
중국의 영화세대분류
중국인들은 영화감독을 세대별로 구분한다. 현재 1세대부터 5세대까지는 정확히 구분되어있고, 최근 활동하는 감독들은 5.5세대 또는 6세대로 부르는 등 용어가 통일되지 않았다. 중국이 세대 개념으로 영화를 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세대란 단순히 연령을 대표하는 것
중국의 술 도수가 더 강하다. 중국은 특별한 날에만 마신다.
15. 한국인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여가문화가 있다. 뭐?
: 마작(12), 희곡 및 공연문화(6), 카드놀이(5), 장기(4), 차 및 다도(4), 태극권(3), 춤(2) 악기연주(2)
16. 중국 사람들이 성격이 어떻다고 생각하는지 혹은 어떻게 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