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수필가, 비평가, 희곡 작가 등에 대한 총칭으로서 이에는 문학적 창조 능력을 인정받은 예술가, 혹은 전문가라는 함의가 있음
③ 중세에는 세계를 신이 저술한 텍스트라고 보고 그 의미를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권위’있는 자가 작가라고 봄
④ 18세기에 들어서 문학시장이 형성되기
시인, 수필가, 비평가, 희곡 작가 등에 대한 총칭으로서 이에는 문학적 창조 능력을 인정받은 예술가, 혹은 전문가라는 함의가 있음
③ 중세에는 세계를 신이 저술한 텍스트라고 보고 그 의미를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권위’있는 자가 작가라고 봄
④ 18세기에 들어서 문학시장이 형성되기
시인, 수필가, 비평가, 희곡 작가 등에 대한 총칭으로서 이에는 문학적 창조 능력을 인정받은 예술가, 혹은 전문가라는 함의가 있음
③ 중세에는 세계를 신이 저술한 텍스트라고 보고 그 의미를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권위’있는 자가 작가라고 봄
④ 18세기에 들어서 문학시장이 형성되기
시인, 수필가, 비평가, 희곡 작가 등에 대한 총칭으로서 이에는 문학적 창조 능력을 인정받은 예술가, 혹은 전문가라는 함의가 있음
③ 중세에는 세계를 신이 저술한 텍스트라고 보고 그 의미를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권위’있는 자가 작가라고 봄
④ 18세기에 들어서 문학시장이 형성되기
평가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근대사의 정치, 사회사적 문제
흔히 근대사라고 말하면 중세와 현대 사이의 과도기이자 시대적 흐름을 의미한다. 근대사에 대한 기준과 구분법은 학자와 전문가마다 차이를 이루며, 동서양의 역사적 사건에서도 차이를 분명히 나눈다.
- 중략 -
1)그리스 사회의 문화
-서양문화의 원형은 고대그리스(Greece)에서 발견→고대그리스에서 비롯된 서양문화의 전통 ‘헬레니즘’
-B.C.6~4세기에 그리스 도시국가(polic)체제에서 창조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영역(철학,과학,예술,정치,조직)은 이 전통에서 기원함, 헤브라이즘(Hebraism)과 함께 유럽문화의 근간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1. 국어국문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예시
국어국문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첫째로, 우리의 모국어와 문학은 인간 사회와 문화의 근본적인 토대이자 모든 학문의 기초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국어학과 국문학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탐구하며, 우리말
<1>형태소-일정한 뜻을 가진 가장 작은 말의 단위(최소의 유의미적 단위)
cf>자립형태소와 의존형태소의 문제
의존적으로 쓰인다면 의존명사나 관형사처럼 통사적 구조상으로 의존적으로 쓰이는 것들도 의존 형태소로 처리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따라서 형태소 개념을 이런 ‘통사론적’ 차
Ⅰ. 서 론
숙영낭자전을 살펴보면 경상도 안동 땅에 살고 있는 양반 백상근과 부인 정씨는 어렵게 외아들의 '선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부는 아들의 배우자를 얻기 위해 널리 구혼하지만 좀처럼 구할 수 없어 걱정이었습니다. 한편 선군의 꿈에 나타난 숙영은 자신이 선군과 천생의 인연임을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