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씨앗
1) 풍경화 정의
서양의 풍경화는 인간이 가꾸어낸 도시 건축등 문화적인 자연과 인위적인 힘이 미치지 않은 야생의 자연을 표현한 그림을 말합니다. 인간이나 동물의 활동 배경이 아닌 그 자체가 그림의 대상이 된 그림을 풍경화라 합니다. 더불어 인간과 동물이 그려져 있더라도 그것이 자연
레스토랑의 역사와 개념
1. 레스토랑의 역사
1) 고대
고대 이집트의 분묘와 피라미드에서 발견된 벽화에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어떻게 음식을 준비하고, 어떻게 음식이 서비스되었는지 잘 나타나 있다. 그 벽화에는 당시의 사람들이 오늘날과 같이 음식을 준비하여 시장에서 팔았음을 보여주는
Ⅰ. 서론
서양의 ‘중세’를 우리는 흔히 ‘암흑기’라고 표현한다. 종교가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에 컸고, 신이 인간보다 우선하였기 때문에 인간이 억압되고 소극적이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찬란했던 고대의 문명을 잃어버리고 ‘암흑’ 속에 빠져버렸다고 매우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경
I. 서론
문학사라는 것은 한 시대의 사회ㆍ문화적인 현상들과 요소들의 상호 작용을 통해 창작된 개별의 문학 작품들, 갈래들 간의 연속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구조화하여 설명해 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문학사를 교육하는 것은 학습자들이 문학 작품을 각각의 개별 작품의 차원
I. 서론
우리나라는 세종대왕 이전의 시기에는 중국의 한자를 빌려서 언어로 사용하였다. 그 외에 이두를 사용하여 한국식 발음에 맞추는 등의 방식이 있었지만 실질적인 한국어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래서 한글이 창제되기 이전의 문학은 대개 한자로 이루어진 작품이 많고, 그 특징 또한 중국의 것
중세장원경제의 초석인 농노제의 기원이 되었다. 봉건적 발생사가 갖는 중요성은 아마도 자본주의로의 이행이 갖는 중요성에 못지않다. 자본주의 도래의 ‘누전적인’ 성격과는 대조적으로 유럽에서의 봉건제의 발생은 두 가지 별개의 선행하는 생산양식들의 ‘파국적’이고 수렴적인 해체로부터 유
Ⅰ. 서론
청소년이란 개념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시대와 사회, 학자와 관점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세 가지 점에서 합의가 되고 있다. 첫째, 청소년이란 청년과 소년의 합성어로 인간성장 발달단계에서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시기에 있는 사람이라는 점이고, 둘째, 부모의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
시인을 칭찬할 때, 그가 다른 어떤 사람과도 비슷하지 않은 면을 특히 강조하려는 우리의 경향이다. 그의 작품의 이런 면이나 기타 부분에서 개성적인 것 즉, 그 사람의 특성을 발견한 척 한다. 우리는 그 시인이 그 이전 사람들과 다른 점, 특히 바로 직전 사람들과의 차이점에 주의하여, 다른 작품과 특
중세문학을 지탱할 만한 불변의 문학적 전범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형식주의자들 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이들은 그러한 형식을 통해 심성이라는 내용을 어떠한 착오와 갈등 없이 담을 수 있는 표준이라고 생각했다는 점에서 고전주의적 가치를 지향했다고 본다. 또한 사림파들은 훈구화 되어가는 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