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하기 위해서나, 상냥함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그 중 친소를 나타내는 경어는 우리나라와 그 사용방법이 확연히 다르다. 일본의 경어에는 특히 사람들이 소속된 기관을 중심으로 하여,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한 내외(內外) 관계로 갈라서 근친(近親), 소원(疎遠)의 관계를 형성하여
한국정부와 교포단체의 노력으로 적지 않은 진전이 있었지만, 지문날인(指紋捺印) 제도와 공무원 채용 시 국적조항(國籍條項) 등 아직도 재일 조선인의 법적 지위에 관한 문제는 한일간의 현안으로 남아 있다. 생활방식으로나 의식적으로 조국과 단절되었을 뿐만 아니라, 일본사회로부터도 소외된 교
비교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숙어에 대하여 알아본 후, 과거와 현재, 그리고 한국어에서 들어나는 정신적인 면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1. 숙어 한용수, 중국어학개론, 선학사, 2004. 와 강창구 외 3인, 중국어와 문화, 한울아카데미, 2003.을 참고.
숙어는 성어, 속
와 준하’, ‘결혼은 미친짓이다’,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등) 및 드라마(‘연인’, ‘스크린’, ‘그 여자네 집’등), 그리고 대중가요(쿨의 Jumpo Mambo등)에서 혼전 동거에 대해 말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이 드라마로 인해서 그동안 동거에 대해 금기시하고 부정적인 시선을 가졌던 사람들이
한국경영자총연합회, 한국능률협회, 상공회의소 등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면접시험이 서류 시험보다 비중이 높다. 1차 시험인 필기시험(서류전형)에서 좋은 점수를 차지했더라도, 면접시험에서 낙방하는 경우가 허다하므로 좀 더 비중있는 면접시험 준비가 필요하다.
넓은 의미로는 조사·진단·
1. 일본인의 미의식
어느해 여름, 일본인이 혼자서 팥빙수를 먹으러 간일이 있었다고 한다. 일본의 팥빙수는 단순히 얼음위에 팥만을 얹은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토핑도 풍부하고 종류도 많은 한국에서의 팥빙수를 상당히 즐기고 있었다고 한다. 드디어 주문한 것이 나와서 평소대로 토핑으로 예
와 업무효율성을 검토하는 OIOS(내부감찰국)을 설치하였다. 국제연합에 대한 분담금의 지불을 연체한 회원국은 그 연체금액이 그때까지의 만 2년간 그 나라가 지불하였어야 할 분담금의 금액과 같거나 또는 초과하는 경우 총회에서 투표권을 가지지 못한다. 그럼에도 총회의 지불 불이행이 그 회원
무가사회의 시대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또, 대륙문화, 즉 중국과 조선과의 교류도 활발해짐에 따라 스님들에 의하여 국내에 선종이 확산된 것을 계기로 사찰에서는 정진요리와 보차요리가 생기게 되었다. 두부등이 처음 만들어진 것이 이때쯤이며, 또한 차, 점심, 짜노고등도 볼 수 있게 되었다.
1. 목표
‘공포영화는 그 시대의 사회와 문화를 반영한다’
널리 알려진 한일 공포영화를 통해 양국의 사회와 문화를 비교해보자.
2. 주제선정 이유
98년 이후 일본영화가 국내에 속속 개봉되었다. 하지만 대부분 흥행에 참패를 하였고 그나마 공포영화만이 어느 정도 흥행을 하였다. 그리고 우
와 서도(西島) 및 그 밖의 여러 암초로 구성된다. 이 섬의 가장 높은 지점은 서도(西島)의 정상인데 해발 174m이다. 현재의 상주(常駐) 인구는 한국의 경비 경찰병력 35인 이외에 한국 민간인 어부 일가(김성도씨 등 2~3명)가 계절에 따라 어로(漁撈)할 때에만 이 섬에서 살고 있다. 이 섬은 전체적으로 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