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과거 휴대용 게임기를 통해 막대한 수익을 올렸지만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과 온라인 게임의 성장 등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매출이 떨어졌다. 특히, 엔고현상이 발목을 잡았고 신형 휴대용 게임기의 보급을 위한 가격인하가 오히려 실적악화를 부추겼다.
미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
1.사례 선정 배경
2008년 1월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 가족도 닌텐도Wii 스포츠게임을 즐긴다는 보도가 있었다. 80세가 넘은 나이에도 놀라운 볼링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가족이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는 이 내용의 기사는 닌텐도Wii의 컨셉이 완벽하게 구현된 사례라 할 수 있다. 닌텐도DS의 등장으
DS 라이트와 비슷하며, 디자인은 조금 변경되었다. White(화이트), Black(블랙), Blue(블루), Pink(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발매하였다.
9. 닌텐도DSi LL (2009년)
닌텐도DSi LL는 닌텐도가 만든 NintendoDSi의 후속 기종이다. 닌텐도dsi LL은 중, 장년층을 겨냥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닌텐도dsi LL의 화면 크기
③ 저가, 저 기능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임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적 요인(그래픽,CPU 등)을 비교하면 단연 PS3가 우위이다. 게임기의 고성능화을 통한 리얼리즘 구현을 추구해온 소니의 PS3에 비해 닌텐도Wii는 기능 면에서 매우 단순하고, 멀티미디어의 성능도 떨어진다. 그러나 닌텐도는
닌텐도는 서브파티 개발업체에 대한 지원이 미비함
Wii의 흥행타이틀은 모조리 닌텐도 자체 개발
아웃소싱? 그거 먹는 거죠?
닌텐도 자체에서도 완전하지 않은 게임은 발매하지 않음
기기성능이 안 좋음으로 개발업체들의 기피대상!
GTA, BioShock 등등 고사양 게임은 Wii에 투자하지 않음
- 그러
닌텐도가 펼친 STP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닌텐도는 닌텐도Wii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 교양 소프트웨어(두뇌회전 게임 등)를 받아들일 수 있는 20대 후반~40대 남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한 완구 사업으로
닌텐도에겐 꼭 필요한 인재이니까, 우수한 학생들이 다른 회사로 – 특히 경쟁사-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좀 높은 연봉으로 데려오고 있다. 교육과정으로 한번 낚고, 돈으로 한번 확실히 낚는거다.
Q: 나도 디지펜 대학에 마구 가고 싶어졌다. 닌텐도가 좀 콧대 높은 기업으로 유명한데, 유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