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 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미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 보다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이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산업은 높은 인터넷 보급률의 도
우리는 아동이 타고난 재능도 잘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을 애정 어린 시각으로 관찰하면, 그 아이의 타고난 재능이 어느 분야인지를 알기는 어렵지 않다. 나아가 아이들이 중요하고 의미 있는 과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를 마련해 주어 아이들의 호기
Ⅰ. 서론
팝아트는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나 2차 세계대전이 마친 후에는 오히려 미국에서 더욱 유행된 미술 사조다. 모더니즘은 18~19세기 중반까지 유행했고, 미술사에서도 널리 알려진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있다. 모더니즘의 작가는 단 하나의 멋진 예술품을 제작했다면 팝아트는 누구나 쉽게 그릴
개방적 놀이와 퍼즐 맞추기처럼 놀이방법이 고정된 폐쇄적 놀이가 있는데 이 두 가지가 모두 놀이 환경에 포함되어야 한다.
2) 단순성과 복잡성
놀이 환경에 제공된 놀이 시설물이나 놀잇감은 어린이가 적극적으로 조작하고 변경할 수 있는 가능성의 정도에 따라 한 가지 용도로만 활용되는
조직의 환경은 사회문화, 기술, 제도적 요인들, 경쟁자의 출현, 고객의 특성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1) 각자가 속한 조직의 경영환경을 2가지 기준 (4주차 교육자료 “조직과 환경”에 나오는 복잡성과 단순성, 안정성과 동태성)에 따라 구분하여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를 설명해 보고,
2) 그
Ⅰ. 서론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주역이 되어야 한다. 생각하지 않고 암기만 하는 아이보다는 새로운 생각을 하는 아이가 오늘날 지식기반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이다. 인간의 두뇌 중 평생 사용하는 두뇌는 10%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10%에만 국한된 교육이 아니라, 90%에 잠재되어있
요소가 유기적으로 관련하여 기능을 수행하도록 결합된 복합 내지 단일로서의 전체적인 디자인 의미의 구성을 말한다.
가)시스템 건축
건축에 필요한 모든 방면의 건축기술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이 시스템으로 개발되고 시공방법이 체계적으로 되는 것을 말한다.
나)시스템 가구
(1)시스
[1]기대이론
1. 정의
기대이론은 욕구충족과 직무수행 사이의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상관관계에 회의를 표시하고 욕구와 만족 그리고 동기 유발 사이에 기대라는 요인을 명확하게 개재시킨다. 즉 기대이론은 욕구, 만족, 동기유발의 체계에 기대라는 인식론적 개념을 첨가하고 동기유발의 과정에 치
요소를 가미하는 적극적 인사행정이 대두하게 되었다. 그럼 이제 인사행정의 2대원칙이라고 불리는 엽관주의와 실적주의의 발달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Ⅱ. 엽 관 주 의
1. 엽관주의의 개념
엽관주의란 '전리품은 승자에게로' 란 말로 대표될수 있을 것이다. 이는 즉 선거에서 승리한 정당이 공
II. 조직도
어떤 조직의 조직구조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그 조직의 조직도를 살펴보면 이를 파악할 수 있다.
조직도란 조직구성원들이 조직구조의 체제를 알 수 있도록 조직의 직위, 업무부서, 업무기능 및 업무의 제 관계를 표시한 도표이다. 이러한 조직도(organization chart)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