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정답 및 해설] ④
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
3.[정답 및 해설] ②
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
광개토 대왕(374∼413:재위 391∼413) 고구려 제19대 왕. 재위시에는 영락이라는 연호를 써서 영락 대왕이라 일컬어졌다. 고구려의 영토와 세력권을 크게 확장시켜, 392년에는 백제의 석현성을 비롯한 10개의 성을 빼앗고, 396년에는 한강 유역에까지 진출하여 58성 700촌락을 정벌했을 뿐만 아니라, 398년에는
<진경산수화,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산수유람을 다녀와 기록하는 산수기행문학이나 멋진 산수를 돌아보고 그림으로 그리는 일은 오랜 역사를 가진 예술 활동이며 지금도 계속되는 작업이다. 이는 산수자연과 더불어 살아온 인간사의 보편적 일면일 것이다. 그러나 조선후기로 들어서면서 산수유
사설시조
사설시조는 전통시의 한 양식인 시조의 한 갈래이다. 서민문학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시조사적으로나 시적 본질의 면에서 늘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다. 그러나 그 연구의 방향은 대개 부분, 단편적이고 합일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사설시조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보았던 논문들에서도 발
○ 보원사
가야산 서북쪽에 동향하여 자리잡은 절터로 통일 신라 시대에 창건되었다고 하나, 절터에서 나온 금동불입상이 6세기 중엽에 만들어진 백제 불상으로 추정되고 있어 6세기 중엽에 창건된 것이 아닌가 한다. 더욱이 이 지역은 중국의 남조 양 나라와 활발하게 교류하던 시기에 길목 역할을 한
동서양 회화 속 풍경에 나타난 인식론의 차이
*자연을 등장시키는 광고는 서양에서보다 동양에서 훨씬 효과적이라고 한다.
-------------리차드 니스벳 저 생각의 지도 중.
1.주제선정의 이유와 방향
이 소논문을 쓰는 사람들은 서양화과 학생들로서, 우리의 시각은 서양화에 더욱 익숙
6. 25를 겪은 50년대의 문학은 현실의 상황적 불모성으로 인하여 그 이념적 분열을 심각히 드러낸 채 분단 논리에 빠져 든다. 전쟁의 메커니즘에 대한 저항과 인간 존재에 대한 탐구 작업이 이루어지긴 하였으나, 삶의 전체적인 인식에 도달하지 못한 채 자아와 세계의 갈등만이 강조된다.
전후 문학은
1. 말씀 됨됨의 길목
말은 말씀의 됨됨을 이룰 때 “낱뜻” “감말” “월”의 세 다리를 밟는다.
말의 이 세다리는 생각의 됨됨과 긴착한 관계가 있다. 생각의 됨됨에는 “관념”과 “단정”의 두다리가 있다.
알음의 결과인 인상과 인상이 반복됨에 따라 생기는 인상의 본보기인 개념을 관념이라
삼베(삼)을 대마(大麻)· 마(麻)라고도 한다.
원산지는 중앙아시아이며, 열대 지방과 온대 지방에서 널리 재배하고 있다.
대마 줄기의 섬유는 삼베를 짜거나 로프·그물·모기장·천막 등의 원료로 쓰이고, 열매는 향신료의 원료로 쓰인다. 종자는 조미용이나 기름을 짜는 데 쓰인다. 한방에서는 열매
오랫동안 한복은 시대에 따라 저고리 길이, 소매통 넓이, 치마폭이 약간씩 달라질 뿐, 큰 변화는 없었다. 즉 한복은 둥글고, 조용하고, 한국의 얼을 담고 있다. 실크나 면, 모시로 주로 만들어졌으며, 고름의 색상이나 소매통 색상이 여자의 신분을 나타낸다. 또한 나이와 사회적 지위, 계절에 따라 색상